「호시탐탐」여성 핸드백 노린 IT제품들 |
‘여성의 핸드백을 노려라!’ 전자제품 시장에서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디지털 제품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여성 소비자들을 구워삶을 각종 이색 제품 소식들이 쉴 틈 없이 쏟아지고 있다. 올 6월부터 꾸준한 판매고를 달성하고 있는 레인콤의 MP3 ‘엠플레이어’의 경우 10가지 색상 제품을 추가로 시장에 선보이는가 하면, 아예 여성용 MP3 플레이어로 못박은 바비 인형 컨셉의 MP3 플레이어 B2(제조사 이노맨)가 판매를 앞두고 있다. 이 같은 유행은 휴대용 디바이스의 경계를 넘어서, 스피커와 같은 PC 주변기기에서도 등장하고 있다. 꽃의 아름다움과 현대 도시의 모습을 유화풍으로 담아낸 이색 스피커 ‘뮤직큐브(유통∙제조사 제닉스)’도 여성들의 마음을 움직일만 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MP3, 색상만 무려 10가지 디즈니의 미키마우스를 떠올리게 만든 레인콤의 MP3 엠플레이어는 오늘(10일) 파스텔톤 10가지 색상(바닐라, 민트, 아쿠아, 라임, 라벤더, 스트로베리, 오렌지, 초콜렛, 그레이, 스카이블루) 모델을 추가로 선보였다.
기능면에선 특별한 변화는 찾을 수 없다. 단지, 색상만을 좀더 다양하게 확대했을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기존에 판매됐던 원색 계열에 깜찍함을 한층 더 해 큰 인기를 얻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여성 소비자들을 주무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요소가 디자인임을 역설하는 대목이다. 화장품 스타일 MP3 그런가 하면 오직 여성 소비자들만을 대상으로 만든 MP3 플레이어를 내놓아 주목을 받는 업체도 있다. 국내 디지털 제품 디자인의 최강자임을 자신하는 이노디자인의 자회사 이노맨이다.
뚜껑과 거울이 달려있어 언뜻 봐선 화장품을 연상케 한 MP3 플레이어 B2는 바비 특유의 퓨어 핑크 컬러와 실버 색상이 어우러져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한다. L자 형식의 터치스크린 방식의 기기조작법도 눈에 띄는 대목. 2.79cm(1.1인치) OLED를 채용한 이 제품은 MP3재생 이외에도 이미지 뷰어, FM라디오, 음성녹음 기능을 지원하며 리튬폴리머를 내장, 한 번 충천으로 10시간 연속 재생 가능하다. 제품의 크기는 52.4 x 54.6 x 15.1mm, 무게는 33g이다. PC 주변기기도 '여심(女心)' 바람 한편 ‘여성용’이란 수식어는 PC 주변기기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유행코드로 부상하고 있다. 컴퓨터 주변기기 유통업체 제닉스는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디자인을 여성용 제품의 연결고리로 삼고 오는 15일 플라스틱 재질의 휴대용 스피커인 ‘뮤직큐브’를 내놓는다. 이 제품은 플라스틱 재질의 인쇄특성을 살려 꽃의 아름다움을 형상화하거나 역동적인 현대 도시의 모습을 유화풍으로 담아내는 등 각종 화려한 디자인을 스피커에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각형과 사각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될 이 제품은 한편 조립도 가능하므로 휴대가 간편한 제품이다. 전원이 필요 없는 패시브 스피커로 출력이 각 1W인 2개의 스피커 유닛이 스테레오로 구성되며 주로 MP3 플레이어, PMP, 노트북 등 3.5mm 이어폰 잭이 있는 모바일 기기라면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다.@ | |||||||||||||||||
'[IT·HW.SW사용법] > 최근·최신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보, 내비게이션 시장「출사표」 (0) | 2007.12.14 |
---|---|
인텔-AMD 경쟁구도 붕괴 시작 (0) | 2007.12.13 |
파나소닉의 첫 DSLR「루믹스 DMC-L10」 (0) | 2007.12.11 |
소니의 휴대용PCM레코더 PCM-D50 리뷰 (0) | 2007.12.07 |
트랜지스터, 환갑 맞다 (0) | 2007.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