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CP]/북카프카즈자료

다게스탄의 곡간 하사뷰르트

기쁨조미료25 2007. 11. 30. 08:21
다게스탄의 곡간 하사뷰르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러시아 내 다게스탄 자치공화국의 하사뷰르트인구 약 9만명에 30개 이상의 소수민족이 함께 거주하는 다민족도시로 체첸 자치공화국의 국경과 인접해 있습니다. 1846년에 군사요새로 건설 되었다가 주변 마을에서 이주해 오는 가정들이 늘어남에 따라 1931년에 도시로 승격되었습니다.

 

하사뷰르트는 북카프카즈 동부 대규모 농업지역의 경제적 중심으로 다게스탄의 곡간으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또한 체첸 전쟁 발발 이후 체첸 공화국 내에서의 상거래나 카프카즈 중부지역으로의 왕래가 어려워지게 되자, 그 교통·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동부지역 최대의 시장이 하사뷰르트에 형성되면서 상거래가 이 도시의 주요산업으로 떠오르게 됩니다.

 

하사뷰르트에는 북카프카즈에서 가장 큰 정교회 사원이 위치해 있는데, 이것은 14세기 특유의 교회건축양식의 기념물이라고 합니다.

 

이 도시에는 복음주의적인 교회도 사역자도 없었는데, 2005중년의 한 한국인 부부가 헌신하고 들어가서 여러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눈물과 땀과 기도로 수고하여, 현재 중국에서 온 조선족들과 한족들의 가정모임을 이루어 이 모임들이 부흥해 가고 있고, 현지인 Al. 자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이제는 Al. 자매가 함께 복음을 전하고 다른 이들을 양육하는 그야말로 알곡들을 추수하는 사역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주님께서는 마지막 추수 때에 알곡은 모아 곡간에 들이게 하십니다. 이 도시에는 이슬람의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실은 돈을 사랑하고 자긍함으로 인해 꺼지지 않는 불에 태워질 쭉정이와 같은 영혼들이 많이 있습니다( 3:17, 13:30). 그러나 제자가 제자 삼는 사역들을 통해 하사뷰르트는 알곡이 들어찬 곡간으로 바뀌어 갈 것입니다. 또한 현재는 체첸 공화국 내에 외국인 거주가 불가능므로 하사뷰르트에 살고 있는 많은 체첸인들을 대상으로 복음을 전하고 양육하여 그들이 자기 민족에게로 나아가도록 권면한다면 하사뷰르트는 요셉이 맡은 기근 때의 애굽의 곡식창고와 같이 될 것입니다( 41:56,57).

 

기도제목

1) 하사뷰르트를 장악한 물질주의의 영과 이슬람의 영이 떠나가도록.

2) 조선족들과 한족들의 가정모임이 더욱 부흥케 하옵시고, 체첸민족 가운데서도 회심 자가 일어나도록.

3. 제자가 제자 삼는 사역 위에 성령의 기름부으심이 넘치게 하옵시고, 젊은 사역자들을 하사뷰르트 땅에 더욱 보내주시도록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