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CP]/열방소식·기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Day18

기쁨조미료25 2009. 9. 7. 20:02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Day18
악한 영으로부터의 해방
  

전세계 무슬림의 마음속에는 악령의 존재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이 두려움은 차마 입 밖으로 꺼내지 못하는 깊은 걱정의 근원이기도 하다. 

이슬람은 매우 복잡하고 다양한 신념을 지녔다. 예를 들어, '눈에 보이지 않는 세력이 우리 주변에서 활동하고 있다'라는 식이다. 이러한 믿음은 지역과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다. 무슬림은 천사의 존재뿐 아니라 '진'(Jinn, 정령)의 존재도 믿는다. 진은 인간과 매우 흡사해서 자신들만의 사회 조직을 세우고 활동한다. 자신이 우너하는 대로 모습을 바꾸며, 눈에 보였다가 보이지 않기도 한다. 

많은 무슬림 학자는 샤이탄(Shaitan, 사탄 또는 이블리스라고도 함)이 진의 세력에 속했으며, 이들 존재는 인간이 창조되기 직전에 만들어졌다고 믿는다. 선하기도 하지만 악하기도 한 존재로 '진'이라는 말은 아라비아 신화를 통해 알려진 영어 단어 '지니'(마귀, 요정)와도 연관된다.

기도제목
예수님은 만물의 진정한 주인이시다. 모든 권세가 그분의 손에 있다. 예수님은 어둠의 권세에 있는 무슬림을 구원하시는 분이다. 무슬림이 그 능력을 체험하도록 기도하자. 이 부분에 그리스도인이 도움을 주도록 기도하자.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마태복음 8:16)

예수께서 그의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마태복음 10:1)

예루살렘 부근의 수많은 사람들도 모여 병든 사람과 더러운 귀신에게 괴로움 받는 사람을 데리고 와서 다 나음을 얻으니라(사도행전 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