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CP]/열방소식·기도

무슬림의 위한 30일 기도 Day7

기쁨조미료25 2009. 8. 28. 13:40

무슬림의 위한 30일 기도 Day7
카일리 운데-하나님이 잊지 않으신 소수 종족
  

카일리 운데 종족은 인구가 22,000명 정도로, 인도네시아 중앙 술라웨시 지방의 서부 해안에 거주한다. 종족 대다수가 독실한 무슬림이다. 

이들은 심판 날, 결국 살아 있을 때의 행위로 심판받게 될 것이라 믿는다. 그러나 이들 종교는 고대 정령숭배 신앙과 혼합되어 있다. 병을 고치거나 악령의 쫓으려고 둔쿤(무당 혹은 주술사)을 정기적으로 찾아가 도움을 구하는 이들도 많다. 새집을 건축하면, 으레 선한 영뿐만 아니라 악령에게도 제물을 바친다. 집이 클수록 제물도 크다. 

그리스도인은 소수에 불과하다. 안타깝게도 카일리 운데 종족 언어로 된 성경이나 간행물은 전혀 없는 실정이다.

기도제목 

복음에 순복하려는 열린 마음과 갈망이 카일리 운데 종족 가운데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이들 종족인 인도네시아의 기독교 라디오와 TV를 접하고 그리스도를 찾게 되도록 기도하자. 

정령숭배에 얽매이게 하는 어둠의 세력이 파쇄되고, 카일리 운데 종족의 눈이 열려서 자유를 얻게 되도록 기도하자.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따라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이 믿어 순종하게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신비의 계시를 따라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하게 하실(로마서 16:26)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사도행전 10:38) 

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하고 죄 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하게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 하더이다(사도행전 2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