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슬람 국가인 사우디 아라비아와 공산주의 국가인 북한이 2008년 그리스도인들을 박해하는 최악의 국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그리스도인 박해를 감시하는 단체인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는 밝혔다. 이 두 나라에서는 기독교 자체가 불법으로 규정되어 있으며, 종교 활동이 아주 엄격히 금지되어 있고, 이를 어겼을 시에는 가혹한 처벌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 대표인 앤디 디퍼(Andy Dipper)는, 2008년에도 전세계에서 수백만 명의 그리스도인들이 박해를 받을 것이라고 예상하며, 만약 우리의 가족이 감옥에 갇히게 되면 우리는 하늘을 향해 간절히 기도하듯이, 갇혀 있는 믿음의 형제와 자매를 위해 그리스도인들이 행동을 하여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에 의하면, 2008년에는 그리스도인들에 대한 박해의 대부분이 이슬람 국가, 공산주의 국가, 힌두교 국가, 불교 국가에서 발행할 것인데, 이들 나라에서는 정부 또는 비밀 경찰, 군인, 또는 사법 당국과 같은 정부 기관에 의해 그리스도인에 대한 핍박이 일어날 것이며, 이슬람 무장 단체와 같은 비(非) 정부 단체에 의해서도 자행될 것이다.
이슬람 국가 중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슬람 종교가 아닌 다른 종교에 대해 아주 가혹한 법 적용을 할 뿐만 아니라 이슬람 사상을 전파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의 돈을 쓰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젊은 무슬림들에게 이교도들이나 비(非)무슬림들에 대한 증오를 조장하고 있다고 미국 정부는 의혹을 품고 있다. 다른 온건 이슬람 국가들도 자국의 소수 기독교 공동체를 보호하는데 태만한 것이 사실이다. 이집트와 터키와 같은 온건 무슬림 국가에서 그리스도인들은 납치, 이슬람으로 개종 강요, 투옥, 교회 파괴, 살해, 강간, 고문, 그리고 교육, 구직, 주택, 사법 영역에서 차별을 받고 있다.
이슬람 무장단체들은 그리스도인들과 비무슬림들을, 필요하다면 강제적인 수단을 이용하여서도 이슬람으로 개종을 시키거나, 또는 이슬람 지역에서 쫓아 내던지 아니면 죽여야 할 이교도로 여기고 있다. 또한 이슬람 무장단체들은 그들의 나라에서 이슬람 법을 실행하는 것이 자신들의 임무라고 믿고 있다고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는 밝혔다.
중국, 쿠바, 북한과 같은 공산주의 정권에서 그리스도인들은 자택 감금, 수사, 벌금, 투옥을 포함하는 조직적인 박해를 받고 있다. 그리스도인에 대한 박해가 가장 가혹한 것으로 알려진 북한에서는 그리스도인들이 특별 노동 수용소에 보내지거나 잔인하게 고문을 당하거나, 심지어는 공개적으로 처형되고 있다. 또한 북한에서는 성경을 소지하거나, 기도를 하기 위해 모이거나, 성경을 읽거나, 심지어 자기의 자녀들에게 전도를 하는 것도 금지되어 있다. 북한에서 지하 교회의 성도라는 것이 밝혀지면 모든 가족이 감옥소로 보내어 지어 고문을 당하고, 심한 경우에는 즉결 재판을 받고 처형되기도 한다고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와 협력하고 있는 Helping Hands Korea 선교회의 팀 피터스(Tim Peters)는 밝혔다.
힌두교 나라에서 그리스도인들은 힌두교 극단주의자들의 공격에 시달리고 있는데, 이들의 공격이 최근 증가하고 있으며, 극단주의자들은 그리스도인들 뿐만 아니라 무슬림들에게도 폭력을 행사하고 있는 실정이다. 힌두교 민족주의는 특히 인도의 최대 정당인 바라티야 자나타(Bharatiya Janata)당과 연관되어 있는데, 이 당은 힌두교 무장 단체들과 연계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불교 국가인 버마와 스리랑카에서 불교도 무장단체들이 기독교를 자신들의 나라의 정체성과 국가 통합에 대한 위협으로 간주하고 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핍박은 이러한 나라들에서 그리스도인들의 일상 삶의 한 부분이 되고 있는 이 실정에서,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의 디퍼 대표는 서로 사랑하고 서로의 짐을 나누어 지라는 성경의 말씀을 상기시켰다.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는 세계 30 여 개 국가의 핍박 받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을 돕는 사역을 위해 세계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신앙을 이유로 감옥에 갇힌 그리스도인들과 그들의 구속으로 생계와 안전에 위협을 받고 있는 가족들을 보살피고, 교회 사역자와 목사, 그리고 전도자들을 훈련시키고 이들에게 성경과 기독교 서적을 나누어 주며, 기독교 방송을 송출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는 또한 폭동으로 파괴된 그리스도인들의 주택을 건설하고, 피해를 당한 그리스도인들에게 법적 도움을 제공하며, 피난처와 의약품 그리고 원조를 제공하는 사역도 담당하고 있다. Release International 선교회는 영국의Global Connections 과 복음주의 연맹(Evangelical Alliance) 그리고 미가 네트워크(Micah Network)에 가입 단체이다. (출처: Christian Post, 2008년 1월 8일, 한국선교연구원(krim.org) e-파발마 595호)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우리가 항상 예수의 죽음을 몸에 짊어짐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나게 하려 함이라(고린도후서4:7-10) 그들은 믿음으로 나라들을 이기기도 하며 의를 행하기도 하며 약속을 받기도 하며 사자들의 입을 막기도 하며 불의 세력을 멸하기도 하며 칼날을 피하기도 하며 연약한 가운데서 강하게 되기도 하며 전쟁에 용감하게 되어 이방 사람들의 진을 물리치기도 하며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들을 부활로 받아들이기도 하며 또 어떤 이들은 더 좋은 부활을 얻고자 하여 심한 고문을 받되 구차히 풀려나기를 원하지 아니 하였으며(히브리서11:33-35)
한 생명을 천하보다 귀히 여기시며 아끼시는 좋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성도의 고통과 눈물을 아시며 기억하시는 아버지앞에 오늘도 열방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박해받는 성도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의 보배되신 예수 그리스도 어디로 인도하시든지 따라 가며, 불같은 고난에 참예한 성도들을 축복합니다 끝까지 믿음으로 싸워 이기는 자 되어 생명의 면류관 얻게 하옵소서 마지막 때가 되매 더욱 사단은 날뛰며 성도를 괴롭히나 결단코 예수 그리스도안에서 버린 바 되지 않음과 망하지 않음을 믿음으로 선포합니다 내가 진실로 속히 오리라 하신 진리의 말씀을 생명으로 받으며 소망가운데 끝까지 인내하게 하옵소서 죽을것이 생명에 삼킨바 되게하신 주님을 온 맘으로 찬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