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및역사자료]/국제정세 및 선교현장소식

위구르족과 카자흐스탄을 위한 기도

기쁨조미료25 2008. 5. 5. 19:03
위구르족과 카자흐스탄을 위한 기도
새 종교법 비밀리에 상정될 예정, 기독교에 적대적으로 적용
  

열방에서 전해온 긴급한 기도부탁입니다. 현재 카자흐스탄에서 새 종교법이 상정중인데 이 법이 법적으로는 카자흐스탄내 이슬람을 포함한 모든 종교단체에 공히 적용되어야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기독교인들에게 적대적으로 적용 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함께 기도해주십시오. <편집자>

현재 카자흐스탄에서 입법안(알리지 않고 비밀리에 작업중) 중인 종교법이 아주 위험수준입니다.

아래에 설명할 내용과 같은 종교법이 입안, 상정될 수 있는 반기독교적 공감대가 대중매체에 의해 이미 형성되어 있는 상황이라 사태는 더 심각합니다. 얼마전 이곳의 New Soil이라는 신문에서는 금지해야할 위협적인 테러집단의 명단에 복음적인 침례교회들을 포함하여 발표하기까지 하였습니다.

이 새 종교법은 6월에 국회 하원에 상정될 예정이고, 만약 통과되면 상원을 거쳐 대통령의 승인을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기도해 주십시오.

1. 현재 기독교 지도자들이 새 종교법 입안자 대표와의 대화를 공식적으로 제안하고 있는데, 이 대화가 성사되고 대화를 통해 긍정적인 결과들이 도출될 수 있도록.
2. 하나님의 교회들이 깨어 기도하고, 세계 곳곳에서 중보기도하는 이들을 깨워주시도록.
3. 몇 차례의 종교법 입안시도가 강도를 더해가며 계속되고 있는데, 교회들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고 순종할 영역에서 순종할 수 있도록.

만약 이 법이 통과, 실행되면 퀴터제로 인해 많은 선교사들이 비자받지 못하고 추방 당하고 전도가 위축되거나 전도의 문이 닫혀 교회 성장이 어렵고 현지인 사역자들이 세워지는데 많은 문제가 발생할 것입니다.

새 종교법 입안에 중요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헌금
모든 헌금은 실명으로 해야 하고 현금 영수증을 반드시 주어야 하며 나라에서 나온 상주세무 직원과 함께 헌금 내역을 확인해야 한다.
외국기관이나 외국인으로부터 헌금과 지원을 받을 수 없다.
카자흐스탄 내의 기관으로부터도 헌금을 받을 수 없다.

2. 청소년
청소년이 종교단체에 나올 때 반드시 부모의 허락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만약 부모가 없으면 나라나 위탁 받은 사람으로부터 허락을 받아야 한다.

3. 소그룹 모임
소그룹은 10명 미만으로 하며 그 그룹은 큰 그룹으로 모일 수 없다.
소그룹은 큰 집회를 열 수 없고 종교 관련 건물을 빌리거나, 큰 건물을 짓을 수 없다.
소그룹은 10이상의 세미나를 열 수 없다.

4. 선교사관련
각 주별로 선교사 쿼터제를 실시한다.
각 주는 선교사를 얼마나 받을 것인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다.
선교사는 교회를 개척할 수 없다.

5. 종교서적
모든 종교서적은 공공기관에 배포 또는 배치 할 수 없다.
버스 공원, 길에서도 종교 관련 서적을 전달 할 수 없다.

6. 전도
전도대상자의 허락하에 그 집에서만 전도 할 수 있다.
만약 전도대상자의 허락이 없이 하면 그 사람이 신고 할 수 있다.

7. 종교활동 허락
현지인 사역자도 외국인 선교사와 동일하게 종교 활동 허락을 받아야 한다.
설교자나 전도자는 반드시 정부에 등록하고 허락을 받아야 한다. (출처:카자흐스탄 K선교사 기도제보)

어찌하여 이방 나라들이 분노하며 민족들이 헛된 일을 꾸미는가 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 관원들이 서로 꾀하여 여호와와 그의 기름 부음 받은 자를 대적하며 우리가 그들의 맨 것을 끊고 그의 결박을 벗어 버리자 하는도다 하늘에 계신 이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 그 때에 분을 발하며 진노하사 그들을 놀라게 하여 이르시기를 내가 나의 왕을 내 거룩한 산 시온에 세웠다 하시리로다 (시편2:1-6)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  (골로새서1:13,18-19) 
 
영원한 영광의 왕되신 주님, 주님이 사랑하시는 카자흐스탄땅에 십자가가 높이 들리게 하여 주십시오. 주님의 권능앞에 맞서는 모든 대적자들의 권세와 그들의 모든 영향력은 이미 십자가에서 소멸되었음을 이 땅에 선포합니다. 이 땅의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이 나라가 새 종교법을 통해 위협하고 두려워떨게 하는 모든 것에서 벗어나 십자가의 진리로 충만케 하시고 자유케하여 주십시오. 또한 이 땅의 선교사님들을 주께 의탁하오니 친히 돌보시고 아버지되시고 피난처되시어 예수만 사랑하고 붙드는 자녀들로 함께해 주시기를 간구합니다. 중앙아시아의 이슬람국가들이 더이상 어둠고 황무한 나라가 아닌 영원한 빛의 나라, 하나님의 영광의 나라로 온전히 일으켜 세우실 주님의 선하심을 기대하며 찬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