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_ 피터 와그너(C. Peter Wagner)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학자이자 교회지도자로서, 16년간 볼리비아 선교사로 사역했고 그 이후 교회성장학 교수로 풀러 신학교에서 25년간 가르쳤다. 교회 성장과 영적 전투 분야에 있어서 최고의 권위자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와그너 박사는 현재 세계 추수사역(GHM) 총재로 세계 선교에 앞장서고 있으며, 와그너 리더십 인스티튜트(WLI)를 설립, 전세계에 걸쳐 교회지도자들을 말씀과 은사로 훈련시키는 일에 전력하고 있다.
66권 이상의 책을 집필하고 편집했으며, 대표적인 저서로는 [영적 전투 시리즈], [방패기도], [교회의 지각변동], [일터교회가 오고 있다] 등이 있다.
역자_ 서종대
총신대(B.A)와 총신대 신학대학원(M. Div)을 졸업한 후 미국 풀러신학교에서 선교학 석사(TH.M.)와 철학박사(Ph.D.)학위를 받았다. 이 책의 저자인 피터ㅓ 와그너 박사가 역자의 멘토이자 논문지도 교수였다. 현재 수서동 성지교회를 담임하고 있으며 평택대학교 신학대학원, 기독대학교 상담대학원, 기독교 치유상담 교육연구원 등에서 강의하고 있다.
저자 서문에서_
내가 이 책을 쓴 이유는 사회변화를 위해서 교회가 활발하게 사역해야 한다는 하나님의 긴박한 명령을 받들기 위한 성경적, 신학적, 전략적 기초를 제공하려는 데 있다. 이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비교적 새로운 패러다임이기 때문에 나는 교회의 성경적 직분(사도들과 선지자들), 통치신학 혹은 하나님 나라 신학, 하나님에 관한 개방적 견해, 영적 전투의 이론과 실제, 일터교회, 거대한 부의 이동, 그리고 기타 다양한 개념들을 서로 연결하여 “하나님 나라를 위한 실천이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부제를 붙여 이 책을 완성하였다. 나는 이 책이 기독교 리더들에게 읽혀지기를 원하는데, 특히 지역교회나 일터에서 사역하는 리더들에게 읽혀지기를 바란다.
본문 중에서_
우리 앞에 놓인 과업은 거대한 것이지만 또한 그것은 우리를 흥분시키는 일이다. 우리가 이 당을 새롭게 하는 일에 쓰임받기 위한 그분의 도구가 되는 일에 역사적으로 지금보다 더 나은 시기는 없었다. 이 책은 사회변화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이 세상에 대한 사단의 통치가 끝날 때까지 우리는 이 땅에서 영적인 사람이 되는 동시에 또한 사회활동가가 되어야할 임무를 지니고 있다. 나는 이 책이 모든 독자들에게 실천을 위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기를 기도한다.
출판사 서평_
이 책은 하나님 나라에 관한 책이다. 그리고 사회변혁에 관한 책이며 통치에 관한 책이다.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사단에게 찬탈당한 통치권을 회복하라는 하나님의 명력을 수행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를 통하여 이 땅을 다스리기를 원하신다. 하나님은 그 일을 이루기시 위하여 이 땅에 존재하는 하나님의 백성인 우리를 파트너로 사용하시기로 작정하셨다.
목차_
한국독자들에게
서문: 왜 이 책을 썼는가?
제1장 새 포도주: 제2의 사도시대
제2장 새로운 지평선: 사회변혁
제3장 새로운 패러다임: 통치 신학
제4장 새로운 신학적 돌파구: 하나님은 개방적인 마음을 가지고 계시다
제5장 새로운 활력소: 성령의 능력
제6장 새로운 현실: 이것은 전투를 의미한다!
제7장 새로운 시나리오: 일터교회
제8장 새로운 전략: 경험으로부터 배우자!
제9장 새로운 영향력: 돈은 범사에 이용된다!
제10장 긴급한 새일: 과업을 이루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