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혜·좋은자료]/신앙도서 : 좋은책

하나님의 다섯손가락

기쁨조미료25 2008. 4. 8. 16:05

  
하나님의 다섯손가락(Fivefold Ministry)
판매가격 : 7,0006,300
적립금 : 0
제품코드 : WLI-B08-00013
제조사 : 도서출판 WLI Korea
브랜드 : WLI Korea [브랜드바로가기]
지은이 : 마크 텁스
옮긴이 : WLI 출판부
출판사 : 도서출판 WLI Korea
페이지 : 188
판형 : 46변형판(188×240)
출판일 : 2008.03.10
구매수량 :
제품상태 :

 

 

 

교회를 살리는 오중직임

 

---------------------------------------------------

하나님의 다섯 손가락

(FIVEFOLD MINISTRY: FAD OR FOUNDATION)

-------------------------------------------

 

 

저자: Dr. Mark D. Tubbs

 

마크 텁스 목사는 23년간 목회활동을 했으며 8년 이상 동아프리카 선교활동을 해왔다. 1984년 일리노이 주의 Nor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 석사를 받은 뒤 11년 동안 전통적인 침례교회를 섬기다가 1995년, 성령님의 능력과 변화의 바람을 맞이했다. 이 시기 마크 목사는 Rock Creek Leadership Instituted와 케냐와 탄자니아에 성경학교를 세웠으며, 이러한 가운데 교회 개척을 통해 동아프리카 250여 개 교회를 네트워크하여 현재 사도적 감독자로 사역하고 있다.

2005년, 뉴욕 주의 Christian Leadership University에서 [오중사역]을 주제로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마크 목사는 지역교회에서 목회를 하는 가운데 엡 4:11에 기술된 오중사역의 청사진을 통해 성도들이 자신들의 부르심을 발견하는 법을 계시 받았으며, 이를 지역교회에 적용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터득했다.

 

2006년부터 Harvest International Ministry(HIM)의 디렉터로서 세계 HIM 소속교회를 다니며 지도자들을 섬기며 조직하고 있으며, Wagner Leadership Institutes(WLI) 교수로서 2008년 한국WLI 에서도 ‘오중사역’에 대해 강의한바 있다.

 

마크 목사는 선지자적-사도적 기름 부으심으로 사역을 하며, 치유 기도와 지식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나라가 이 땅에 풀어지는 기름부음을 갈망한다.

 

역자: WLI Korea 출판부

 

책소개:

현대 교회는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다. 사람들이 교회로부터 떠나고 있다.

성도들이 무언가 목적의식과 사명을 갖길 원하지만, 교회가 그들에게 사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교회란 은둔처가 아니라 사람들을 무장시켜 사역의 장으로 내보내는 장소이다.

성도들을 어떻게 도울 것인가? 그리스도의 몸은 어떻게 머리 되신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랄 것인가?

교회에 대한 설계는 엡 4장에 잘 나타나 있다. 특히 4:11-13은 서로 다른 수준과 표현을 가진 오중사역과 그 목적에 대해 요약하고 있다.

 

오중 사역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사람들로 하나님께서 부르신 그 운명의 자리로 가도록, 또한 이를 통해 교회가 성장, 성숙해지도록 돕는 것이다.

 

이 책은 이 성경말씀과 목회적용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교회와 성도를 세우는 데 구축해야할 오중 직임(사도, 선지자, 복음전파자, 목사, 교사)의 당위와 사역에 대한 이해와 실제를 가르치고 있다.

하나님의 다섯 손가락, 오중사역의 기름부음이 회복되고 연합될 때 교회는 비로소 그리스도에게까지 자랄 것이다.

 

목차:

 

서문

 

1장 전통으로부터의 자유

전통 교회로부터 완전히 새로운 사역으로 들어가게 된 대략적인 간증

 

2장 왜 오중사역인가?

역사적으로 은사를 강조할 때 개인의 부르심과 목적을 성취하기 위한 큰 그림을 놓쳐왔다. 오중사역은 사람들로 그 부르심을 향해 가도록 한다.

 

3장 세 개의 손가락

왜 많은 사람들이 사도와 선지자 직임을 거부하는가? 이 두 가지 직임이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에서 인정되어야 하는 이유를 성경적으로 검토한다.

 

4장 예수님과 오중사역

이사야 61장을 인용하시면서 예수님께서 선포하신 그분의 기름부음은 바로 오중사역을 일컬은 것이었다.

 

5장 오중사역이 지역교회를 위한 것인가?

오중사역이 지역교회에 적합할까? 오중 직임 은사의 여러 단계를 살펴보며 교회 안에서 이런 은사를 어떻게 발견할지 알아본다.

 

6장 직함이냐 기능이냐?

교회 안에서 이런 직함을 사용해야 하는가? 아니면 단순히 그 기능만을 인정해야 하는가? 왜 그런 직함을 사용하기를 꺼려하는지 그 이유도 살펴본다.

 

7장 오중사역에 대한 공격

각 사람의 부르심에 대한 공격에 대해 알아본다. 이런 공격은 심지어 그 사람이 태어나기도 전에 태(胎)에서부터 시작되기도 한다.

 

8장 사도의 역할에 대한 이해

사도직임에 대한 오해가 많기 때문에 사도의 자질, 사도의 역할, 거짓 사도에 대해 알아본다.

 

9장 오중사역은 어떤 모습인가?

내가 맡고 있는 교회를 예로 들면서 지역교회와 세계 교회 가운데 오중사역이 어떤 모습인지 실제적으로 검토한다. 한 교회 가운데 오중사역 팀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본다.

 

부록 - 락 크릭 교회의 오중 리더십 팀과 사역 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