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로터스 매시업 장착한 웹 2.0 선보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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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이 23일(미국시간) 연례 로터스피어 컨퍼런스에서 전문 프로그래머보다는 사업가가 웹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취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로터스 매시업 초기 버전을 공개했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기업 애플리케이션과 웹에서 데이터를 결합, 매시업할 수 있다. 이 툴은 브라우저 기반 비주얼 툴과 사전에 장착한 정보 표시용 위젯을 이용한다.
로터스 매시업은 올해 중순 발매될 예정이다. IBM은 기업의 최종 사용자들에게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위력적인 툴을 제공하겠다는 개념을 추진해 온 바 있다. 이번 웹 애플리케이션은 비교적 간단하고 단기간 사용될 수도 있다. 하지만 IBM 경영진은 이번 애플리케이션이 로터스 협력 소프트웨어 부문에는 중요한 사업 기회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한 개인은 기상 정보와 소매 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매시업을 구축하여 예상 기상 패턴을 토대로 재고를 조정할 수 있다. IBM은 2년 전 이와 유사한 목표를 가진 QED 위키를 선보일 때 최종사용자 중심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출발했다. IBM 협력기술전략 담당이사 더그 하인츠먼은 로터스 매시업은 IBM의 신생기술 그룹이 처음 개발한 QED 위키 기술을 사용할 예정이지만 별도의 상용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시업의 잠재력을 기업 영역으로 확대하고 싶다. 위젯 카탈로그뿐만 아니라 매시업 카탈로그도 내놓을 계획"이라는 것이다. 하인츠먼은 이것이 앞으로 IT 부서가 최종사용자가 작성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분석하여 기업 내 광범위하게 배치하기 위해 이를 "강화"시키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작년 로터스피어에서는 기업용 소셜네트워킹 소프트웨어인 로터스 커넥션을 비롯, 2.0 스타일의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 선보인 바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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