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건,기사]/Read Lead

삼성테크윈,「블루i 시리즈」신제품 출시

기쁨조미료25 2008. 1. 22. 00:56
삼성테크윈,「블루i 시리즈」신제품 출시

 
삼성테크윈
삼성테크윈(대표이사 이중구)은 820만 화소 멀티미디어 디지털카메라(제품명: 블루(VLUU) i8)을 21일 선보였다.

제품의 외관은 유선형에 4가지 색상(블랙, 화이트, 핑크, 블루)을 채택했으며, 사이즈 (90.7*58*19.9mm)는 명함 크기와 비슷해 휴대가 간편하다.

카메라 기능부문에선 820만 화소의 고화질 이미지 센서와 함께 광학 3배 줌 이너 렌즈를 채용했고, 6.86cm(2.7인치)의 LCD 액정을 탑재했다. 또 ISO 3200(at 3M)의 고감도 촬영을 지원, 광원이 부족한 촬영 조건에서도 흔들림을 최소화했고, 자사 기술인 ‘DIS(Digital Image Stabilization)’이 적용돼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고도 어두운 환경에서 자연스러운 색을 표현한다.

이 제품 하나면 여행 중 자투리 시간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 PMP를 통한 영화감상은 물론 MP3 음악 재생, 여행 정보, e북 기능 등을 제공한다.

사용자 편리성을 고려한 플래시 애니메이션 UI는 이 제품의 빼놓을 수 없는 감초. 초보자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메뉴 구성과 배경 음악을 들으며 사진을 감상하는 멀티 슬라이드 쇼 기능이 탑재됐다.

PC를 거치지 않고도 편집이 가능한 ‘컬러 필터(원하는 부분 이외에는 흑백 톤으로 처리)’와 ‘스마트 툴(Smart tools, 다양하고 재미있는 사진을 연출)’ 도 지원돼 즉석에서 사진 편집이 가능하다.

그 밖에 SVGA(800*592) 크기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촬영 시에도 광학 줌을 사용할 수 있으며, 동영상 촬영 중 일시 정지나 이어 찍기, 일부분만 파일로 추출하는 기능 등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기능을 제공, UCC 제작에 유용하다.

삼성테크윈의 관계자는 "이번 VLUU i8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중국과 아시아, 유럽 전역에 삼성카메라의 이미지가 한 층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판매가는 29만8,000원이며, 이달 22일부터 27일까지 대형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판매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