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사건,기사]/Read Lead

Key Trends in 2008

기쁨조미료25 2008. 1. 14. 00:40

Key Trends in 2008 

Jupiter Research에서 지난 11월에 Key Trends in 2008란 자료를 릴리스한 바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용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다.  미디어 세분화(media fragmentation)의 기조 속에 소셜 미디어의 성장과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이 어떤 모습으로 전개될 지가 핵심적인 관찰 포인트가 될 것 같다..


  1. Media fragmentation and consumers' control
    • 2008년에도 미디어 세분화는 강력한 트렌드를 형성할 것임 (고객, 사용패턴, 미디어 포맷 관점)
    • 이런 트렌드는 미디어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의 원인인 동시에 결과이며 이는 미디어 기술, 비즈니스 중개업자 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미디어 기업, 광고주, 개인화 정보기기 제조업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칠 것임
  2. Social media and marketing having major influence
    • 소셜 미디어/마케팅은 큰 관심과 투자 속에 강력한 미디어 현상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음. 무엇보다도 수억 명의 온라인 유저들이 참여한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임.
    • 쥬피터 리서치의 최근 조사에 의하면 온라인 마케터의 40%가 2006년에 바이럴/소셜 켐페인을 실시하였음.
    • 소셜 미디어 패러다임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전통적인 미디어 기업으로부터 관심을 돌리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전통적인 미디어 기업들은 위기상황을 맞게 됨.  전통적 미디어 기업들은 진화하고 있는 정보 및 엔터테인먼트 생태계에서 전통적인 미디어의 역할에 대한 재정의를 해야 함.
  3. Mobile media and marketing emerge
    • 모바일 미디어/마케팅/인터넷 분야가 발전하게 될 것임. 모바일 핸드셋의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기의 정교함 또한 개선되고 있음. 유비쿼터스 모바일 광대역망이 등장했고, 무선 생태계 내 핵심 기업들 역시 적극적인 참여를 예고하고 있음.
    • 서비스 제공자, 기기 제조업자 및 미디어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생겨나고 있는 동시에 신기술을 보유한 타 산업 경쟁자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고객을 확보하려는 신규 진입자들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음.  하지만 시장은 아직까지 초기 단계임 (미국 온라인 소비자의 16%가 모바일 핸드셋을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음)
  4. Internet video audience and opportunity is rapidly growing
    • Broadcast/Cable TV 관점에서 보았을 땐, 온라인 동영상 시청자가 많지 않은 것처럼 보이나 실제 규모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음.  (2006년에 적어도 1번 이상 온라인 동영상을 본 미국 유저의 비중은 58%임)
    • 전통 미디어와 신규 미디어 기업들이 제공하는 video destination site의 확산은 온라인에서 시청할 수 있는 고화질 동영상의 availability를 높이고 있음.
  5. Companies embracing globalization in pursuit of scale
    • 미디어 기업과 마케터들은 시장 성숙으로 인한 돌파구 마련 차원에서 세계화를 추구함. 
    • 쥬피터 리서치는 전세계 온라인 유저의 수가 2006년 11억에서 2011년 15억으로 38%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6. Personal technology trending toward integration rather than convergence
    • 소비자들은 컨버전스형 올인원 디지털 기기가 아닌 중복 기능을 갖는 이종의 디지털 기기들을 주로 사용하고 있음. 
    • 메이커들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오직 하나의 기기만을 들고 다니는 것을 선호한다는 인식을 갖고 있음. 하지만 소비자들의 38%는 2개 기기를 기꺼이 들고 다닐 수 있다고 대답했고, 18%는 필요와 상황에 따라 3개의 기기도 들고 다닐 수 있다고 응답하고 있음. 
    • 기기 통합의 지속적 발전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장소와 기기의 종류에 관계없이 적절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됨. 또한 미디어 세분화로 인해 기기들이 많이 공급되었으며, 이러한 기기의 공급 과인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음.

'[뉴스,사건,기사] > Read Le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YES블로그 vs 올블로그  (0) 2008.01.19
나는 I Like Chopin을 좋아한다.  (0) 2008.01.16
현상과 환상 사이에서  (0) 2008.01.13
전쟁과 경영전략  (0) 2008.01.11
Amzaon Kindle vs. Sony Reader  (0) 2008.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