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W.SW사용법]/최근·최신 IT정보

[2007 히트제품 분해] 닌텐도 위

기쁨조미료25 2007. 12. 30. 01:26
[2007 히트제품 분해] 닌텐도 위
닌텐도 위
Nintendo
CNET News.com의 자매 사이트 테크리퍼블릭에서는 닌텐도 ‘위’를 입수해 분해했다. 그 진행과정을 소개하겠다.




분해된 닌텐도 위의 모습. 우선, 위에서 시스템 배터리를 제외하는 작업이다. 이것을 시작으로 많은 나사를 제거한다. 다음은 게임큐브 컨트롤러와 메모리 카드의 사진 덮개를 가리는 검은 덮개를 제거한다. 이제 위를 작동시키는 하드웨어 구조가 조금씩 보인다.


검은 게임큐브의 사진 덮개를 제거하고 나니, 최초의 난관에 직면했다. Y자(벤츠)형의 변형 나사다. Y자형의 변형 나사는 조립 작업이 편하다는 의견도 있지만, 분해를 방지하는 목적도 있다. 닌텐도는 게임보이 어드밴스, 게임보이 어드밴스 SP, 게임보이 컬러, 닌텐도 DS, 게임큐브의 각 컨트롤러에 이 Y자형 나사를 이용한다.


2개의 무선 안테나(초록색 기반)가 윗면에 장착되어 있다. DC전원, 센서 바, A/V 각 포트, 냉각 팬, USB 포트 및 무선 안테나 등이 보인다.


광학 드라이브는 얇은 리본 케이블과 이것보다 큰 전원 케이블로 메인 PCB보드와 연결되어 있다.


광학 드라이브의 리본 케이블을 뽑으면 드라이브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다.


금속 실드를 조심스럽게 벗기면 메인보드가 보인다.


게임큐브 컨트롤러와 메모리 카드의 두 포트가 보인다.


게시판 wareu.org에 의하면, 이 칩 위에 A/V 엔코더가 위치한다.


히트 싱크를 제거하면 CPU와 GPU가 잘 보인다. 다시 조립하는 데 1시간 정도 걸렸지만, 다시 게임을 하는 데는 문제 없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