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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도서이벤트] 회사의 미래 사원이 희망이다 (10.28 ~ 11.4)

기쁨조미료25 2007. 10. 30. 01:28


 

<회사의 미래 사원이 희망이다> 도서이벤트

 

<주요공지>    

아직 시중에 나와있지 않으며, 10월 29일에 서점에 비치되는 책입니다.

 

■ 기한 : 10.27 (토) ~ 11.4 (일)

■ 인원 : 자플가족 30

■ 공지 : 이벤트 당첨자 공지는 11.5 <도서이벤트>게시판에 공지됩니다.

 

당첨되신분은 11.17일 (토) 자정까지 인터파크, yes24, 알라딘. 교보문고중 한군데에 300자이상의 서평

을 남겨주시고, 그대로 복사해서 자기경영플러스 <도서이벤트>게시판에 아이디와 함께 남겨주시면

되구요. 기한내에 잘 남겨주신 분은 다음번 도서이벤트시, 자동적으로 담청됩니다.

 

■ 특전 : 지난번 대국굴기 서평을 잘 남겨주신 아래 10분은 꼬리말 달아주시면, 자동당첨됩니다.

 

<김윤혜님. 김창호님.  김태성님.  오우케이님.  이명준님.  전성호님.   정일권님.   정호근님. 

  크리에이티브매니저님.  해처럼살자님 이상 10분입니다>

 

<이벤트 참여방법>

 

질문 : 미래에 성공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뭐라 생각하십니까?

 

[신청양식]- 꼬리말로 남겨주세요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 / 이름 / 연락처/ 도서받으실 주소 (우편번호 포함)

 

  ▶ 도서 소개

 

 

▷▶ 작가의 생각

훌륭한 전략도 ‘사원’을 중심으로 실행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나는 일은, 기업에 변혁을 가져오는 일이다. 경영자의 입장이 그 하나의 측면, IT를 통한 고객기업의 변혁을 도모

하는 IT기업의 톱이 또 하나의 측면이다. 사내나 사외 그 어느 입장에서든 바뀌어야할 것을 꿰뚫어 보고, 그것을

변화시켜가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 나의 미션인 것이다.


▷▶ 이 책에서 꼭 하고 싶은 말은.......

   

하루가 무섭게 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즉, 어떻게든 변해야 이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기업도 그 변화에 동참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다. 아니, 기업이 변화에 리더가 되어야 한다.

 

새로운 글로벌 시대로 나가기 위해 IT발전과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중요한

건, 사원의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회사의 발전은 사원의 힘이 회사의 파워다. 그리고 그 힘을 이끌어

주는 것은 경영자의 리더십이다.


▷▶ 분문 살짝 살펴보기 

기업변혁을 꿈꾸는 전략의 승패를 결정하는 존재기 사원!!!

 

즉, 사원의 역할이 종래 여겨지던 것 이상으로 큰 것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사원을 이끄는 방법을 생각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사원을 변혁을향해 움직이는 힘이라고 한다면 조금 버거운 듯하지만, 그것을 경

영자의 리더십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만드는 것도 사람, 지키는 것도 사람!!!

 

아무리 대규모의 시스템이라 하더라도 그것을 만드는 것도, 지키는 것도 사람이다. 언제 어디서나 플

라스틱 카드 한 장을 제시하면 빠르고 안전하게 물건을 살 수 있는 편리함은, 무기질한 디지털 신호와

그저 무덤덤하게 계산을 고속으로 해내는 컴퓨터에 의해 유지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정연하게 늘어선

기계과 그것들을 잇는 시스템의 뒤에는, 반드시 많은 사람들의 드라마가 존재하는 것이다.

 

 

젊은 사원에게 기업 운명이 달려있다.

 

우수한 인재를 기업에서 모으는 일은 모든 경영자의 공통된 테마라고 생각한다. 매년마다 학생들을 대

상으로 한 인기직장순위가 발표되는데, 상위에 랭크되는 것은 대표 브랜드 기업들뿐!!!

그렇다면 그들의 브랜드는 과연 학생들에게 무엇을 약속하고 있을까?

 

학생들에게는 좁은 문이지만 매년 많은 응시자가 쇄도하는 방송 ? 미디어 업계는 ‘여기서 일할 수 있

다.’는 일 자체의 매력으로 학생들을 끌어 모으는 이유는 뭘까?

 

미국에서 성공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자가 가진 위기감과 변혁을 위한 방향성을 기업의 모든 조직과 모든 계층에서 공유하고,

승화!! 리더가 주장한 ‘고객제이주의’ (‘제일’이 아니라는 부분에 주의하기 바란다)의 사고방식

이 그 밑바탕!!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정책은 ‘고객제이주의, 사원제일주의’이다. 고객은 결코 ‘제일’이 아니다.

 

변혁의 주역을 사원에서 찾아내라!!!

 

변혁에 가장 큰 기여를 한 요소는 사원의 동기부여 및 자발성에 있다.

결국 사원을 움직일 수 있는 기업은 그렇지 못한 기업보다 변혁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변혁의 최대 엔진은 IT나 전략 자체가 아니다!!!

 

변혁의 최대 엔진은 전략을 실행하는 사원

사원을 리드하는 강한 경영자

그것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이념!!

변혁의 최대 엔진은 IT나 전략 자체가 아니다!!!

변혁의 최대 엔진은 전략을 실행하는 사원

사원을 리드하는 강한 경영자

그것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이념!!

 

출처 : 자기경영플러스[자기실현커뮤니티]
글쓴이 : 조나단^^(안용성)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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