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 자료
개막식
1. 입장식
사회자(이진호 선생님) : 지금부터 동문교회 여름성경학교에 입소하는 신병들의 입소식이 있겠습니다. 입장! * 사회자의 ‘입장’소리와 함께 힘찬 행진곡이 시작되면 음악에 맞춰서 모든 교사와 군병(어린이)들이 중대(4중대)별로 입장한다. * 맨 앞에는 주제 현수막을 든 군병들이 입장을 하고 뒤로 각 중대의 피켓과 깃발을 든 군병(선생님)들이 입장하고 그 뒤로 전체 군병(어린이)들이 입장한다. * 사령관(손세용 목사님)이 사열을 받는다.(군병들이 지나가면서 경례) 이 때 중대장과 소대장들은 승리!를 외치고 자신과 사병들이 사령관 앞에 잠시 서서 경례하고 이어 행렬이 계속된다.
2. 기 게양식 사회자(이진호 선생님) : 지금부터 동문교회 성경학교의 주제기를 게양하겠습니다. * 모든 군사들이 서서 중앙을 향해 정렬 한 후 엄숙한 음악이 흐르면서 주제 현수막을 중앙 두곳의 강대상을 의지하여 세워둔다.
3. 개회 선언 사회자(이진호 선생님) : 이번 동문교회 여름성경학교의 문을 활짝 열어줄 성경학교 사령관이신 손세용 목사님을 소개합니다. * 손목사님께서 나오실 때 경쾌한 음악이 잠시 흐른 뒤 훈련대장 이진호 선생님이 “전체 차려! 사령관님께 대하여 경례”를 명한다. * 군병들이 “승리”를 외치며 경례를 하고 훈련대장이 사령관을 향해 “승리”라고 경례를 하면 손목사님께서도 “승리”라며 경례를 받는다. 사령관 (손세용 목사님) : 지금부터 동문교회 여름성경학교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승리를 찾아 떠나는 대모험을 향해 출발하겠습니다. * 사령관의 개회선언과 함께 폭죽, 무연분수등이 터지면서 환호성과 함께 음악(팡파르)이 나온다
4. 군가 부르기 사회자(이진호 선생님) : 다함께 군가를 부르고 각 중대의 군가와 각 소대의 힘찬 구호가 있겠습니다. * 다함께 ‘군사로 전신갑주를 입고’주제가를 부른다.
5. 교사 판토마임 (노선경 선생님외 8명)
6. 신고식(선서) * 신고식을 사령관 손세용 목사님께 한다. 사회자(이진호 선생님) : 지금부터 동문교회 여름성경학교 ‘승리를 찾아 떠나는 대모험“에 참가한 군병들의 신고식이 있겠습니다. * 사령관 손세용 목사님께서 나오시면 기수들이 훈련대장 이진호 선생님 뒤에 서고 ‘전체 차려’를 명 한 뒤 손목사님을 향하여 ‘승리’를 외치고 경례를 하면 사령관 손 목사님은 ‘승리’와 함께 경례를 받는다. “신고합니다! 한준용어린이 군병 외 명의 영적인 하나님의 군사들은 2000년 7월 15일부터 7월17일까지 영적 군사들의 총 사령관이신 하나님 앞에서 승리를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승리를 찾아 떠나는 대모험에 참가 할 것을 명 받았기에 이에 신고 합니다. * 훈련대장은 사령관 손목사님께 경례를 하고 손 목사님은 경례를 받는다. * 신고식을 한 후 각 팀의 깃발을 꽂는다. * 훈련대장은 군병들을 향하여 ‘열중 쉬어“를 명한다.
7. 훈시(설교) 사회자(이진호 선생님) : 이제 사령관이신 손세용 목사님께서 나오셔서 총사령관이신 예수님의 말씀을 전해 주시겠습니다. * 목사님께서 설교를 하시기 위해 나오시면 훈련대장은 ‘전체 차려! 사령관님께 대하여 경례’를 명할 때 전체가 “승리”를 외치면서 경례를 하고 목사님도 “승리”를 외치신 후 “쉬어”를 명하신다. 그러면 훈련대장이 큰 소리로 “쉬어”를 다시 명한 뒤 목사님의 설교가 시작된다. * 훈시를 마친 후 축도 해 주신다.
8. 인형극 (정하니 어린이 외 3명)
9. 전입신고 (새친구 환영) 사회자(이진호 선생님) : 지금으로부터 전입자들의 전입신고 가 있겠습니다. 군병들은 전체가 일어서시기 바랍니다. * 중대장들이 각 중대별로 새친구를 데리고 오면 전체가 일어나 환영하는 분위를 만들어 박수를 치고 입으로 팡파르를 외치고 경괘한 음악이 나온다. * 목사님께서 아이들에게 악수를 해 주시고 선물을 나누어 준다.
10. 광고 (현해순 전도사님)
폐막식
* 개막식과 같은 맥락에서 운영한다
1. 개회 사회자 (사단장 고혜영 부장님): 지금부터 2박 3일간 여름성경학교에서 주님의 군병으로 훈련을 받고 예수님께서 주신 전신갑주를 입고 세상 속으로 나가는 어린이 군병학교 파병식을 시작하겠습니다. 1) 군가 부르기 사회자 (고혜영 부장님): 자리에 계시는 주님의 군병들은 다같이 힘찬 주제가(군가)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사령관님께 경례하기 전에 각 중대의 군가와 힘찬 구호가 있겠습니다. 2) 사령관께 경례 사회자(고혜영 권사님): 사령관께서 들어오십니다. 부대 ‘차려’ ‘사령관께 대하여 경례“ * 힘찬 팡파르와 함께 군악대에 의해서 울린다.
2. 교육훈련 경과보고 - 보고자 : 연대장 임채란 부감님 보고자(임채란 부감님): “승리”(경례는 보고자 혼자서 사령관께 한다) 사령관 : “승리”(경례를 받는다) 보고자 : “보고” 사령관 : “보고” 보고자 : “보고 합니다. 한준용 외 명의 주님의 군병들이 2000년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승리를 찾아 떠나는 대모험의 영적 군사훈련을 통해서 하나님의 전신갑주로 무장하여 세상속에서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사령관께 보고합니다. * 보고자가 보고를 한 후 “보고서”를 사령관에게 드리고 제자리로 돌아온다. 3. 모범 군병 시상식
1) 최우수 전도상 사회자(군단장 임채임 부장님) : 군단장이 호명한 어린이가 앞으로 나온다. “위 주님의 군병 000은 승리를 찾아 떠나는 대모험이라는 어린이 군병학교 기간동안에 00명의 어린이에게 복음을 전하여 구원을 얻도록 한 공로가 인정되므로 이에 최우수 전도상을 수여합니다” 2000년 7월17일 총사령관 예수님 대독 사령관 손세용 목사
2) 최우수 전신갑주 상 사회자 : 군병 대표 000앞으로! “위 주님의 군병 000는 승리를 찾아 떠나는 대모험에서 어린이 군병학교의 모든 과정을 잘 마쳤기에 이 상장을 수여합니다. 2000년 7월17일 총사령관 예수님 대독 사령관 손세용 목사님 3) 최우수 소대상
3. 사령관 손세용 목사님의 훈시(설교)
4 광고 (현해순 전도사님)
6. 축도 (손세용 목사님)
믿음의 방패와 구원의 투구에 대한 자료 (정보륜 집사님) - 장소 :중.고등부실 목적 :사탄의 유혹과 거짓 가르침에 대해 믿음으로 막고 구원의 확신으로 막는다. 준비 사항 : 사탄(김미옥 집사님), 음산한 음악(김오영 집사님), OHP자료(단군의 족보, 단군이야기), 단군 바로알기 도표, 사탄의 공격 불화살, 방패, 구원의 투구, 스티커, 말씀카드=진행본부에서 준비 방법 : 어린이들이 들어오면 각기 중대, 소대별로 구호를 외치게 한 후 그 날의 암송구절을 복창하게 한다. 그리고 우리가 만약 마귀의 공격을 받을 때 분명하게 믿음으로 아닌 것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하며, 구원의 확신을 통해 마귀의 유혹을 막을 수 있다고 말해준다.
1. * 미리 숨겨둔 말씀카드를 어린들 어린이들이 찾게 한 후 찾은 카드 한 장씩을 각기 이마에 붙이고 앉는다. 그리고 나서 방패를 들고 선생님을 향하여 앉게 한다.
2 * 이 때 불이 꺼지고 OHP 필름을 통해 단군의 족보와 단군 신화 유래를 잠깐 설명 해 준뒤 OHP필름에 의한 단군신화를 보여주며 설명한다.
3 * 이 때 아주 껌껌한 상태가 되면서 음산한 음악과 함께 마귀가 등장하면서 다음과 같은 말로 공격한다. - 야 ! 천국이 어디있냐 ? 그건 순 거짓말이야! 천국이 있는 것을 어떻게 믿어? 어린이 일동 = 아니야! 천국은 있어 천국은 믿음으로 가는거야! (이때 이마 한번 때리고 탁구공을 던지면서 방패를 앞으로 쭉 뻗으면서 외치게 한다) - 흥! 2000년에 죽은 예수님이 지금세상에서도 내죄를 용서한다는 것은 잘못됬지! 어린이 일동 = 아니야!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용서하셨어 - 다른 종교에도 구원은 있어! 어린이 일동 = 아니야! 오직 예수님만 우리를 구원하실 수 있어! - 웃기고 있네! 예수님을 믿는 너희들! 믿더라도 죄를 지으면 천국에 못가! 어린이 일동 = 아니야1 갈 수 있어! - 그래! 애들아 ~ 착하게만 살아도 천국에 가지? (아주 부드럽게) 어린이 일동 = 아니야 천국갈수 없어 천국은 믿음으로 가는 거야 -그렇지만 너희가 죄를 지으면 예수님은 더 이상 너희들을 사랑하지는 않지! 어린이 일동 = 아니야! 끝까지 사랑하셔! 마귀: 에이! 분하다 이 동문교회 어린이들은 도무지 못 당하겠다 ! 그러나 두고봐라! 너희가 죄를 지으면 내가 또다시 너희를 찾아와서 흔들어 놓을 테다. 으흐흐흐흐....
4* 불이 껴지면서 마지막 점검으로 단군 바로알기 도표에다가 스티커를 붙이도록 한 뒤 기도해주고 내보낸다. 말씀의 검과 진리의 허리띠 = 자료 (박영규 집사님)-
장소 :본당 목적 : 세상의 온갖 유혹을 말씀으로 물리치고 진리 되신 예수님에 대한 사랑으로 무장해서 말씀보다, 예수님 보다 더 사랑하는 것이 없도록 가르친다.
준비물 : 음악, 신문(오늘의 운세 나온 것 등), TV시청시간도표 방법 : 한 개 중대가 들어오면 중대별과 소대별로 구호를 외치게 하고 암송귀절 점검을 한 후 스티커를 붙여준다. 그 중에 1소대는 아이들에게 (별지1)와 같은 음악을 들려주고 (일부만 택할 수 있다) 토론을 하게 하고, 2소대는 점을 치는 사람들에 대한 설명을 한 후 그 대안 (별지2)을 토론하게 하고 3소대는 TV시청에 대한 아이들의 의견을 이야기를 통해 나누게 하면서 대안을 이야기하도록 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서 다 모이게 한 후 결론적으로 이런 것들을 발표하게 하면서 유혹을 이길려면 말씀을 많이 외우고, 읽어야 한다는 것과 함께 로마서 12장 2절 말씀을 외우게 하고는 긴 띠를 둘러서 기차놀이 형식으로 ‘군사로 갑주를 입고’주제가를 부르면서 퇴장을 하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