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묵상·말씀자료]/마음의묵상·최고의주님

이것에 분발해야 하는가?

기쁨조미료25 2008. 3. 18. 10:53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서 거룩함을

온전히 이루어 육과 영의 온갖 더러운 것에서 자신을 깨끗게 하자"(고후7:1)

 

"그런즉 사랑하는 자들아 이 약속을 가진 우리가" 나는 하나님이 주신 이 약속들을 주장하며 그 약속이

이루어지기를 기다립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인간의 편에서 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편에서 보면,

나를 소유하신다는 하나님의 주장을 내가 이 약속들을 통해 인정해 드리는 것입니다. 나는 하나님이

약속으로 주신 성령을 받은 나의 몸이 성령의 전임을 깨닫고 있습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빛을 견디지

못할 나쁜 습관을 아직 용납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은 나를 죄에서 건져내시고 거룩하게 하시고, 성화를 통해 아들의 형상을 내안에 이루어 가십니다.

(갈4:19) 그리고 나는 주님께 순종하여 본래의 삶을 지시하십니다. 하나님이 죄의 찔림을 주실 때는 "혈

육과 의논하지 말고" 즉시 그 죄에서 당신을 깨끗케 하십시오. 일상에서 자신을 깨끗하게 지키십시오.

 

나의 육신과 영혼이 하나님의 성품과 완전한 조화를 이룰 때까지 내안에 있는 모든 더러운 것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내영은 내안에 계신 예수님의 생명과 완전한 일치를 이루고 있습니까? 아니면 나의 지성을

내세워 반항하며 거부하고 있습니까? 자기 권리를 조금도 주장하시지 �고 아버지 하나님께 온전히 복종

하도록 항상 깨어서 자신을 경계하신 그리스도의 마음이 내안에서도 이루어지고 있습니까? 내영을 주님의

영과 일치시키는 것은 나의 책임입니다.

 

그렇게 하면 주님은 점차 나를 올려 주시며 당신이 사셨던 곳, 즉 아버지 하나님의 뜻에 온전히 연합하여

다른일에는 관심을 갖지 않게 해 주십니다. 나는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이런 거룩함을 이루고 있습니까?

하나님이 나를 주관하셔서 다른 사람들이 나의 삶을 통해 점점 더 하나님을 보기 시작하고 있습니까?

하나님과 진지한 교제를 가지며 다른 모든 것은 기꺼이 버리십시오. 문자 그대로 삶의 첫번째 자리를

하나님께 드리십시오. 

'[컬럼·묵상·말씀자료] > 마음의묵상·최고의주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목적안에서 쇠하는 것  (0) 2008.03.24
뜨거운 마음  (0) 2008.03.22
일꾼의 중심목표  (0) 2008.03.17
순종  (0) 2008.03.14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자기포기  (0) 2008.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