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선교및역사자료]/국제정세 및 선교현장소식

중국, 산동성에서 지하교회 목사 270명 체포

기쁨조미료25 2007. 12. 20. 01:09
중국, 산동성에서 지하교회 목사 270명 체포
일부는 풀려났으나, 150명은 여전히 감옥에 갇혀 있어
  
중국 샨동성 공안이 불법종교집회를 이유로 헤뎅이라는 도시에서 270 명 이상의 지하교회 목사들을 체포했다. 이들 가운데 일부는 그리 긴 시간이 지나지 않아 풀려났지만, 150명은 여전히 감옥에 갇혀 있는 상황이다.

이들에 대한 대대적인 체포작전은 지난 7일 오후 1시 반 경부터 시작되었다. 당시 현장에서는 개신교 지하교회 성직자들이 성경을 연구하는 모임을 열고 있었다. 이들은 모두 눈을 가리우고 손이 결박 당한채로 두 명씩 한 포승에 엮어 묶여 연행되었다.

리 목사라고만 알려진 현장 목격자는 “공안의 기습 단속은 매우 전격적이고, 폭력적이며, 신속하게 이루어졌다. 공안은 트럭에 분승하여 도착했으며, 신속하게 배치되어 현장에 있던 사람들이 빠져나갈 수 있는 도주로를 차단했다.

체포된 이들 가운데 120 명은 300 위안(미화 40달러)를 내고 풀려났지만, 나머지는 여전히 구금 중이다.”라고 말했다. (출처:매일선교소식)

그들을 불러 경고하여 도무지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도 말고 가르치지도 말라 하니 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여 이르되 하나님 앞에서 너희의 말을 듣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보다 옳은가 판단하라 우리는 보고 들은 것을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니 관리들이 백성들 때문에 그들을 어떻게 처벌할지 방법을 찾지 못하고 다시 위협하여 놓아 주었으니 이는 모든 사람이 그 된 일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이라 (사도행전4:18-21)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로마서8:35-39)


하나님, 중국 땅에 주의 사랑에 매여 그리스도의 영광과 함께 고난의 잔도 기꺼이 받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축복합니다. 특별히 산동성에 있는 지하교회와 성도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주의 이름으로 핍박과 능욕을 받는 자들, 무엇보다 지금 체포되어 있는 성도들을 지켜 주시옵소서. 사방에 우겨쌈을 당한 것 같은 상황 앞에 잠잠히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의지하게 하시고 담대함을 허락하소서.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이들을 끊을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선포합니다. 사망권세 깨뜨리시고 승리하신 주님을 굳게 붙잡고 믿음으로 승리케 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억압하고 죽이려 하는 악한 자의 도모를 주님의 이름으로 파하며 끊습니다. 교회와 성도들 가운데 함께 하시는 주님, 주의 평강과 공의로 통치하시옵소서.
기사제공 : 기도24365 (본부)  prayer@prayer24365.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