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전도종족·셀링]/북인도창

인도-미나종족

기쁨조미료25 2008. 6. 4. 10:54
 
 

일반적인 개요 정보들

인구: 약423만 명(인도 전체인구의 약 0.4%)-주로 라자스탄(Rajasthan) 주에 거주

본래 호전적인 유목민으로 알려졌으나 현대에는 농업에 종사하는 이가 많다. 미나족은 과거의 유산으로 '라자스탄의 지배자'라고 불린다. 과거 수세기 동안 미나족은 이 지역에서 정치적인 지배권을 누렸으니. 오늘날은 인도 정부에 의해 지배자 대신, 보호받아야 할 종족으로 분류되고 있다. 미나족은 '수장(Rajas)의 땅'이라는 라자스탄에 거주한다.  미나족은 라자스탄에 최초로 정착한 종족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족 정체성이 매우 강하여 라자스탄의 전통적 지배자인 크샤트리아의 후손들이라고 주장한다.


영적상황

미나인들은 열성적인 힌두교인들로서 하누만, 크리쉬난, 데비스 등을 섬기고 있으며 이 신들이 많은 씨족신들을 통괄한다고 한다. 특히 미나족은 대부분의 경우 나무인 자기 씨족의 토템 앞에서 부부가 되거나 축복을 빈다. 여느 지역의 힌두교인들처럼 이들도 샤머니즘과 혼합되어 신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힌두교에 대한 교리나 신앙체계는 없다.


문화

라자스탄 주에는 풍부한 천연자원이 있다. 미나족은 세 가지 계층으로 분류하는데, 지주, 농부, 감시원으로 구분된다. 결혼은 12개의 씨족끼리만 하며, 미나인이 아닌 족외혼은 도덕적 행동 규범에 어긋날 뿐 아니라 미나족에게 안전과 번영을 주는 종족신에게도 반항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보건위생

대도시는 의료보건 혜택을 받아왔으나 농촌지역은 병원 및 의료시설면에서 도시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열악한 보건 위생으로 인해서 전염병과 질병으로 목숨을 많이 빼앗긴다. 예방의학이 영양교육 예방 임산부 간호와 같은 분야에서 특별히 발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치료의학에 초점을 두고 있다.


여성

여성은 외부인이 가정을 방문했을 때 대화에 참여하지 않으며 사회 활동도 하지 않는다. 여성은 보통 색깔이 화려한 사리를 입는데 북쪽 양식으로 맨다. 겸손이 중요시되며 집밖에서 머리를 가리는 여성이 여전히 많다.


기독교/선교

우선 라자스탄의 주민들이 대체로 열성 힌두교인으로, 힌두과격단체 등의 핍박이 강한 곳이다. 미나족 가운데 기독교인은 없다. 그러나 현지인 선교사들이 미나족 가운데 사역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주로 가정 교회를 통해서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미나족 가운데 결신자들이 있고 이들을 통한 제자화 운동이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성공회와 장로교회가 형식적으로 연합한 CNI(Church of North India)가 형식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나 오순절과 몇몇 복음주의자들이 위험을 무릅쓰고 라자스탄에 들어가서 사역하고 있다 미나족은 어떻게든 도시로 진출할려고 시도를 하기 때문에 이들에게는 양질의 교육의 제공이 필요하다. 선교사가 미션스쿨을 운영하여 수준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특히 직업교육을 병행할 수 있다. 한 성경 번역 선교사를 파송해서 현지어 성경공부 교재와 복음을 전할수 있는 전도지를 제작하고, ??예수??영화를 현지어로 더빙해 지역을 순회하며 상영하도록 한다.


기도제목

미나족들을 사로잡고 있는 어둠의 영들이 성령의 능력으로 내어 �기도록

가정교회가 활성화되고 제자화 훈련을 받은 사람들이 지도력을 발휘하도록

의료사역진들이 들어와 시골사역을 담당하며 많은 열매를 맺도록

   

'[미전도종족·셀링] > 북인도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의 마리아종족  (0) 2008.06.30
파키스탄-펀잡종족  (0) 2008.06.04
인도의 부리그(티벳인)종족  (0) 2008.05.09
인도의 단와르(마라티)종족  (0) 2008.04.16
인도의 칸데시종족  (0) 2008.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