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전도종족·셀링]/북인도창

파키스탄-펀잡종족

기쁨조미료25 2008. 6. 4. 10:52
 
 

일반적인 개요 정보들
인구수: 약 7500만 명 (파키스탄 전체 인구의 44.68%정도)(2006년 기준)
파키스탄내의 가장 많은 인구수를 가진 주종족이다. 전통적으로 그들은 농부이며 전사였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현대에 펀잡족들은 파키스탄 내에서 농업과 군대에서 우위를 선점했다. 또한 펀잡족들은 선거에서 강한 연합성을 가져, 정치적으로 큰 힘을 가지고 있다.

펀잡족은 '5개의 강 (five rivers)'를 의미하며, 온순하고 손님 접대하기를 좋아한다. 오래된 민속전통이 많고, 민속노래와 시를 좋아하고 춤을 즐기는 민족이다. 펀잡인이란 펀잡어를 쓰는 사람 혹은 실지로 인도나 파키스탄의 펀잡 지역에 사는 사람을 가리키는 용도로 사용된다. 펀잡어는 6개의 주요방언을 가진 인도-유럽어족의 언어이다. 남부 펀잡인들은 시라이키어로 쓰인 방언을 쓴다.

영적상황

이슬람(민속folk Islam)이 그들의 종요이며 이슬람 신비주의가 성행하고 있다. 무속신앙(샤머니즘)을 지키고 있으며, 신들과 악마, 정령, 조상신과 같은 보이지 않은 세계가 있다고 믿는다. 그들은 주술사에 의지하여 마법으로 병든 자를 고치고, 신령과 접신하며 의식들을 주재한다.


교육

교육시설이 부족하녀 자질있는 교사도 부족하다..


문화

건조하여 빙하를 녹여 물을 대며, 보리와 밀, 수수, 기장, 쌀을 경작하고 감자와 다른 여러가지 채소를 재배한다. 그들은 단지 1년 작만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젖소와 염소 떼를 몰고 "이동방목(transhumant)"을 한다. 이 말은 계절이 바뀜에 따라 하나의 목초지에서 다른 곳으로 가축들을 몰고 다닌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건위생

수질이 열악한데다 영양상태도 좋지 않기 때문에 많은 보건문제를 안고 있다. 상수도와 하수처리, 배수시설 등은 인구의 8% 이하만이 사용할 수 있다. 이 종족들에게는 의료인들이 절실히 필요하다. 이 지역에 인민 봉사 프로그램(People's Works Program, PWP)이 있지만, 지역사람들의 많은 필요를 다 충족시킬 수는 없다.


기독교/선교

기독교는 1.7%정도 이다. 파키스탄의 기본법에는 기독교에 대해 자유를 인정하고 선교사 입국도 허가하며 비자도 발급하다. 특히 교수 선교사는 비자발급이 가능하다. 기독교 병원, 학교, 신학교, 교단 등이 있으며, 큰 기독교 마을을 형성하는 지역도 많다. 그러나 명목상의 기독교인들인 이들은 영적인 침체, 저소득, 하나님 말씀의 고갈, 회교법 통과로 인한 사회적인 압력의 급증, 산적해 있는 많은 문제로 인하여 사회적인 불이익을 겪고 있다

접촉에서 성경공부를 시작하는 단계나 성경공부를 통해 지도자를 양성하는 하여,  모슬렘 배경을 가진 신자의 상황에 입각한 상황화된 교회를 설립해야 한다. 외국에 거주하는 파키스탄 무슬림들에게 파키스탄 국적의 선교사 파송하여 ale음의 경제공동체를 교회를 중심으로 무슬림의 움마 사상에 대처하여 형성해야 한다.

기도제목

1. 전도하는데 박해에 불구하고 복음을 전할 수 있도록

2. 젊은이들이 선교단체들을 통해 영적으로 거듭나고 성장해 가며 이들이 영적이고 경건한 지도자의 모델로 성장될 수 있도록

3. 무슬림들이 성경통신과정을 통해 성경을 연구하고 있는데, 이것을 통해 복음이 잘 전달되도록

4. 전 세계에 퍼져있는 펀잡족 디아스포라들이(특히, 영국, 캐나다,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들 기독교권 국가에 살고 있는 사람들) 그 곳에서 하나님을 만나서 고국으로 선교사로 돌아와 자기 민족을 섬길 수 있도록

 

'[미전도종족·셀링] > 북인도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의 마리아종족  (0) 2008.06.30
인도-미나종족  (0) 2008.06.04
인도의 부리그(티벳인)종족  (0) 2008.05.09
인도의 단와르(마라티)종족  (0) 2008.04.16
인도의 칸데시종족  (0) 2008.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