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진화한 웹 사이트 모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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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단순 인터뷰가 아니라 상황을 재현하여 보여줌으로써 쉽게 각인되도록 했으며, 쌍방향적인 요소를 가미한 ‘웹 영상’으로 제작했다. '하이네켄’ 웹사이트는 이노베이션, 모던을 컨셉으로 시원하고 메탈릭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특히 하이네켄 맥주의 제품별 특징을 화려하고 신비롭게 표현함으로써 제품의 정보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
'passion for quality'에서는 제품정보, shop info, 맥주정보로 구성되는데 제품정보에서는 화려한 플래시 모션과 에펙 작업으로 설명했다. 기아자동차 ‘펀기아’ 웹사이트는 웹2.0 기반의 멀티 스페이스(Space) 구조를 통한 직관적이고 영상적인 메인 페이지를 구현했고,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프로모션하고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주 콘텐트로는 Y세대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웹 드라마, UCC, 자동차 컨텐츠 섹션인 ‘상상!Playground’, 사용자들의 사이트 참여를 유도하여 공감과 공유를 이끌어내는 ‘공감!Theme’, 그리고 내가 담은 UCC와 내가 작성한 UCC를 보관하고 내 정보관리를 하는 ‘나의!Page’ 등으로 구성됐다. 오비맥주의 ‘카스’ 웹사이트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동영상과 쌍방향 도구를 이용해 젊은 층의 역동성을 강조하여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편됐다.
특히 메인 페이지는 카스의 대표 제품을 적극적으로 노출하는 동시에 단순한 비주얼이 아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UI(user interface)로 활용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어느 웹사이트 보다 제품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고,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각종 홍보활동을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젊은 층의 관심을 끈다. 이보람 디지털 오아시스 사장은 “최근 소비자들은 쉽고 재미있게 정보를 습득/공유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선호한다”며 “이런 트랜드를 반영해 웹 상에서 영상을 활용이라는 영역이 새로 구축되고 있다”고 밝혔다. @ '[IT·HW.SW사용법] > 최근·최신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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