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투(Tu) 투족의 언어인 '몽구어(Monguor)'는 고대 몽골어의 한 형식이었던 것 같다. 1979년,로마 알파벳에 근거하여 투족의 문자가 만들어졌고 현재는 지역 학교에서 자신들의 문자를 가르치고 있다. 또한 몽구어(Monguor)로 된 한 잡지가 격월로 출판되고 있는데, 이는 중국 정부가 모든 소수 민족의 언어 사용을 없애려고 애쓰는 주변 여건을 생각할 때 매우 드문 일이다. 전통적으로 투족은 양과 염소를 치는 목동이었지만 현재는 그중 일부가 농업으로 전환했다. 삶의 모습 전반적인 투족의 삶의 방식은 현대의 몽골인들의 생활양식과 매우 비슷하다. 하지만 그들의 옷은 그 주변에 사는 다른 민족들(몽골, 티벳, 후이족 ) 과 확연히 구분되는데 무엇보다 정교하고 섬세한 바느질 솜씨가 돋보인다. 여성들의 옷은 무거울 만큼 수가 놓여지고 밝은 색상으로 된 소매가 있어 겉옷에 무지개 효과를 준다. 심지어 여성들은 신발에도 화려하고 다양한 색상의 수를 놓는다. 겨울에는 남녀 모두 하얀 펠트 모자를 착용한다. 투족에게는 서로 다른 두 가지 독특한 결혼 풍습이 공존한다. 하나는 보통의 중매 결혼형식으로써, 신부가 신랑의 가족들에게 가서 함께 사는 풍습이다. 또 다른 하나는 여아가 15세가 될 때 행해지는 결혼예식으로써 그녀는 "하늘과 결혼"한 것으로 여겨져 계속해서 자신의 가족과 함께 살게 된다. 그러나 가족과 함께 사는 동안에 다른 남자들과 성관계를 맺는 것이 허락되며 그녀가 낳은 아이는 누구든 그녀 아버지 가족의 일원이 된다. 결혼하지 않은 투족 여인은 장래의 결혼 상대에게 처녀임을 나타내기 위해 주로 머리를 한가닥으로 묶는다. 만약 여성이 20대 중반이 될 때까지 여전히 결혼하지 않았을 경우, 그녀는 혼외 관계로 아이를 낳아서 아이를 낳지 못한다는 불명예를 피할 수 있게 된다. 투 족 사회는 이런 비합법적 방법으로 출생한 아이들을 인정한다. 투족은 그들만의 노래와 춤으로 유명하며 축제를 끔찍히 즐긴다. 특히 "다올라(daola)-민속노래"와 "안짜오(anzhao)_댄스 그룹"를 통해 축제의 흥을 더한다. 또한 투 족의 친절한 성품은 알려져 있는데, 손님이 투 족의 마을을 방문하면 보리 술 세 잔이 담긴 예식용 쟁반으로 접대를 받는다. 그는 세 잔 모두를 마셔야만 환영을 받으며 마을로 들어올 수 있다. 또 마을안으로 들어온 후 다시 한번 세 잔으로 받게 되는데 이것 또한 꼭 마셔야만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가 마을을 떠나기 전에 다시 석 잔을 받게 되는데, 이도 마셔함은 물론이다. 만약 그 손님이 이 문화를 받아들이지 못하면 투 족의 사람들은 크게 상심한다. 신앙 650년 이후로 투족은 라마 불교(Lamaistic Buddism)를 따르고 있다. 한 명 이상의 아들을 가진 가족들은 아이들중 한 명이 승려가 되도록 보내고자 한다. 투 족의 마을에는 4개의 큰 불교사원이 있다. 이들 사원들은 탈곡기 대여,과세,토지임대,돈을 빌려주는 일 등을 통해 많은 수입을 얻는다 투족 사이에는 두 종류의 샤만(shamans-불교승려)들이 있는데 "하얀 승려(White shamans)"는 주로 병을 고치는 반면 "검은 승려(black shamans)"는 복수를 가져온다고 믿는다. 또한 종교적으로 대단히 존경받는 존재인 "쿨타인(kurtain)"이 있는데, ‘도교의 영’에 사로잡혔다고 여겨지는 사람은 누구나 이 존재에 해당된다. 필요로 하는 것들 1920년대와 1930년대에는 카톨릭이 이 지역에서 매우 활발하였다. 하지만 현재 투 족 가운데 알려진 기독교 사역은 없다. 또한 가능한 기독교 방송은 없으며 몽구어(Monguor)로 번역된 성경도 없다. 기도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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