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방니(Bangni) 과거 아파타니 족이나 타 부족들이 아쌈 골짜기에서 방니 족이 그들로 교역을 허용치 않아 이들을 두려워하였다. 그러나 지난 30여 년간 방니 족에게 획기적인 변화가 있었는데 그 이유는 인도의 행정적 통제의 치안으로 평화와 질서가 대치되었기 때문이다. 과거 싸움질과, 납치, 살인들, 그들의 가축도둑들이었으며, 한때 거칠고 독불장군에다, 방화 살인으로 악명 높은 방니 족들은 이제 행복하고 행운이 함께 하는 사람들같이 보인다, 더 이상 약소 부족에게 공포를 주지 않게 되었다. 불행히도 이러한 변화로 방니 족들은 심리적인 불안과 안전성의 결여를 초래했다. 삶의 모습 방니족은 주로 농부들이다. 그들은 1천에서 6천 피트 높이까지 높은 구릉지대위 숲을 제거하고 농사를 지으며 밭벼, 수수, 옥수수, 고구마를 경작한다. 과거 한때 방니 족은 개인의 토지소유권을 인정하지 않았다. 그래서 농부들은 마음 놓고 자기가 원하는 곳에서 경작하였는데. 그러나 최근에 정부가 방니 족에게 계단식 단지에 영구적인 수로관계법을 이용하여 벼를 경작하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방법은 방니 족에게 경제 와 사회적으로 변화를 가져왔다. 대부분의 농부들은 재래식 생활양식을 수용하고 있지만, 어떤 이들은 변천하는 경작방식을 따라가고 있다. 농사 외에도 방니 족은 작은 가게를 운영 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짜깁기 전문가 가 되고, 어떤 이들은 나무 수피로부터 섬유를 준비하는 기술을 배웠다. 카맹(Kameng)동부지역의 더 깊은 오지에 살고 있는 방니 족은 대개 대장간에서 제조하는 물건 같은 것은 교역에 의존한다. 방니 족의 남성들은 앞이마위에 머리매듭을 묶고 다니며 여성들은 긴 나무로 된 코 집게를 낀다. 그들은 작지만 산발적인 구릉지대 촌락에 살고 있다. 전통적으로 그들은 길게 확장된 다가구 집에 살고 있다. 이 다가구 집은 많게 40 가구가 살고 있다. 법과 질서를 유지하는 부족의 조직이 부재할 때 각각의 다세대가구는 하나의 자치 기관이었다. 어떤 형태이든 사회 통제나 권위가 부재할 때 무장 습격이 빈번히 일어났다. 오늘날 대부분의 방니족은 아직 긴 다세대 주택에 살고 있지만 자율적 자치 가관 은 아니다. 이곳은 일부다처제가 보통이다. 방니족은 자신들이 타클(Takr)이란 이름의 신화적인 조상의 한 후손인 것을 믿고 있다. 소위 말하면 타클의 아들들이 방니 족에게 세 개의 가지를 이루는 선조가 된다는 것이다. 각각의 가지마다 "프래트리" (phratries) 또는 단(units)으로 나뉘고, 단은 다시 씨족으로 나뉜다. 어떤 지역에서는 씨족이 장로 위원회와 함께 사법체제로 발전해 나갔다. 아쌈주의 평원에 있는 이웃 부족과의 교역으로 말미암아 방니의 경제가 활성화되었다. 면화를 교역하여 보통 쌀과 의복을 아파타니로 부터 구입한다. 최근 방니족에게 교육으로 인해 가장 중요한 사회적 변화를 가져왔다. 그들은 매우 훌륭히 진보하여 지금은 국회에 대표가 되었다. 신앙 방니족의 98 %가 전통적인 토속종교를 추종하고 있다. 불행히도 어떤 토속종교 인들은 기독교가 그들의 전통적인 문하를 위협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기독교 선교 단체가 운영하는 학교에 어떤 방니족의 어린이는 마을로 돌아올 때 친구와 가족들에게 임기웅변의 재치 나 관용을 품고 있어야 한다. 기독교인들에게 방니가 갖고 있는 주 불만은 그들 공동체의 삶의 조화를 망가뜨리고 있다는 것이다. 어떤 자들은 기독교 개종자들이 전통적인 신에 기도 하는 사제들을 신체적 공격까지 감행했다고 주장했다. 필요로 하는 것들 방니 족은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가 필요하다. 그들은 왜 새로 개종하는 교인이 그들의 부족의 의식이나 제사 또는 우상에 참가하기를 꺼려하는지 이해할 수 가없다. 방니 족의 원주민 교인들은 기도로 용기를 북돋아 주고 하나님의 은혜와 지혜로 그들의 원주민 동족에게 복음의 은혜를 효과적으로 나누어 줄 필요가 있다. 기도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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