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치하티스가리(Chhattisgarhi) 인도는 히말라야, 북부의 강변 평야 지역, 데칸 고원, 동서부 가츠 산맥 등 네 개의 주요 지역으로 나뉘어질 수 있다. 다양한 지리적 특성 때문에, 기후조건 또한 계절과 지역에 따라 열대기후에서 온난기후까지 매우 다양하다. 1천1백만의 치하티스가리인들은 주로 마드야 프라데시, 비하르, 오리싸주들에 살고 있다. 그들의 언어는 인도-아리안 어군에 속한다. 치하티스가리인들이 상당히 많은 수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구체적인 생활양식에 대하여 알려진 바는 거의 없다. 삶의 모습 인도 인구의 약 73%가 농촌지역에 거주하며 농업에 종사한다. 많은 사람들은 가까스로 생계를 이어가는데 필요한 정도를 수확하는 농부들이다. 그들의 땅은 극히 작으며 거기다 많이 조각나있다. 가축 특히 뿔이 있는 가축, 소, 말, 노새 등을 키우는 것은 그들 농업경제의 주요한 특징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힌두교의 영향으로 이러한 동물들은 고기로 먹기보다는 대부분 단지 짐을 나르는 짐승들일 뿐이다. 인도 문화는 기본적으로 힌두 중심적이다. 많은 힌두교 기관들은, 엄격한 "카스트" 제도를 포함하여, 비종교적 인도 사회에도 폭넓은 영향력을 지닌다. "카스트(caste)"라는 단어는 기본적으로 종족, 씨족, 동족을 의미한다. 인도 사회는 일반적으로 동족결혼과 같은 카스트 안에서만 결혼을 하는 위계적 카스트로 나뉘어져 있다. 카스트는 직업이나 친족관계와 혈통에 의해 정의될 수 있으나, 약간의 예외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스트는 사회 조직에서 가장 기본이 되고 있기 때문에, 일부 부족 사회를 제외하고는 모든 부분에서 적용되고 있다. 치하티스가리인들을 정확하게 카스트 제도 안에서 이해하기에는 그들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충분하지 않다. 그러므로, 그들의 특정 생활양식과 문화를 적절히 설명할 수는 없다. 치하티스가리인들의 필요를 확인하고 그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전략들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이 치하티스가리인들에 대한 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신앙 치하티스가리인들의 98%는 힌두교도들이며 기본적인 힌두의 관습과 전통을 따른다. "힌두교"라는 말은 서기 1200년경쯤 사용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힌두교도들이 믿는 바를 분명하게 확인하는 것은 어렵다. 힌두교에는 창시자도, 선지자도, 교리 체계도 없다. 힌두교는 종교체계라기보다는 하나의 생활양식이라고 할 수 있으며, 종교 이상의 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서양에서 갖고 있는 신앙과는 달리, 힌두교는 고대의 고정된 어떤 신앙의 흐름이 아니다. 오히려, 수백년 동안의 주요한 변화를 지나온 관습과 실행과 신앙이 혼합체이다. 힌두교도들 대부분은 절대적 최고신의 존재는 믿는다. 어떤 힌두교도들은 모든 생명을 존중하며 야채만을 먹는 반면, 다른 힌두교도들은 신전에서 제사 드려진 고기를 기꺼이 먹는다. 어떤 힌두교도들에게는 그들의 종교가 매우 개인적인 것이며, 또 다른 힌두교도들에게는 개인적이지 않은 객관적인 것이다. 대부분의 힌두교도들이 "브라만"(Brahman, 창조자), "시바"(Shiva, 파괴자), "비쉬누"(Vishnu, 보존자), 여신 "삭트리"(Shaktri)를 숭배하는 반면, 그들은 또한 다른 덜 중요한 신들의 만신전, 그들의 화신, 배우자, 소산을 숭배한다. 윤회에 대한 믿음은 힌두교에서 한결같이 믿는 특징 중의 하나이다. 필요로 하는 것들 치하티스가리인들이 인도에서 큰 종족 집단의 하나이기 때문에, 성경의 일부와 영화 "예수"가 치하티스가리인들의 언어로 번역되어 있다. 기독교 라디오 방송도 그들의 지역에 전파된다. 게다가, 한 선교단체가 현재 그들 가운데 사역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하티스가리인들 중 그리스도인은 1% 미만이다. 치하티스가리 성도들에게 그들이 주님과 동행하도록 그들을 격려하고 강하게 할 제자훈련 자료들이 필요하다. 복음의 기쁜 소식을 치하티스가리인들에게 나누기 위해서는 뜨거운 중보기도와 더 많은 선교적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기도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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