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오스의 적 타이(Red Tai) 적 타이 족은 수세기 전만 해도 중국에 살고 있었다. 중국인들의 끊임없는 압박으로 남쪽으로 내려오게 되었다. 마침내 이들은 홍강과 흑강(Black River)을 따라 정착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되면서 이들은 내륙국가인 라오스 땅에 살게 되었고 생존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다. 침략, 내전이 계속되었고 그후에는 프랑스의 식민지가 되었다. 현재는 독립국가인 라오스는 이웃 국가들과 또한 러시아 및 미국과 같이 멀리 떨어져 있는 국가들과도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그러나, 바다에 닿는 땅이 전혀 없다는 점이 이 나라로 주위의 국가들을 여전히 의존하게 만든다. 적 타이 족의 언어는 성조어인 타이 댕(Tai Daeng)어이다. 이들은 보다 큰 문화적 언어적 타이계 종족에 포함되며, 여기에는 라오스인, 샨족 등이 속한다. 삶의 모습 적 타이 족은 매우 예의 바르고, 공손하며, 손님 대접을 잘 한다. 이들은 어른들을 공경하며 의지가 강한 한 인간이 되도록 자녀들을 가르친다. 적 타이 족 사회에서는 나이 많은 사람을 존중한다. 직업, 부, 거주지역 등이 그 뒤를 따라 사회적 지위를 결정하는 요소가 된다. 농촌 지역의 농부는 장안, 상인, 시 공무원보다 낮은 사회적 지위를 가지며, 성직자들은 다른 집단으로 분리된다. 적 타이 사회의 핵심은 가정이다. 농촌지역에서는 모든 직계가족들이 상호 존경하며 함께 살아간다. 신혼부부들은 자신들의 가정을 형성할 수 있을 때까지 아내의 가족과 함께 살 수 있다. 아버지가 가정의 대표로 인식되나, 적 타이 족의 남편과 아내 사이에는 성에 따른 일의 차이는 거의 없다. 남자과 여자가 모두 땅을 경작하고, 물고기를 잡고, 요리하고, 아기를 돌보고, 집청소를 하고, 설거지를 한다. 적 타이 족은 작은 자치 촌락에서 생활하며, 보통 한 계곡에 한 촌락이 생활한다. 각 촌락들은 "차오 무옹(chao muong)"이나 평민들이 세금을 내는 군주가 통치한다. 적 타이 족이 라오스 국민들이기는 하지만, 정치적으로는 영향력이 없다. 대부분의 적 타이 족은 작은 계곡의 농장에서 생활하며, 쌀(wet-rice)이 이들의 주된 농작물이다. 쌀은 주식으로도 사용되며 매매행위를 통해 현금벌이의 수단으로도 사용된다. 많은 적 타이 사람들이 대장장이들이다. 이 직업은 중요한 직업이며, 특별히 상업지역인 마을에서는 더욱 그러하다. 새로운 길이 닦임으로 농촌지역으로 접근하는 것이 쉬워졌고, 이는 적 타이 족에게는 새로운 기회들을 제공하고 있다. 고속도로 개량 공사로 정부가 더욱 효과적으로 농촌 지역을 통제할 수 있게 되었고 농민들의 필요한 민원도 손쉽게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신앙 적 타이 족 대부분의 사람들은 토속적 "정령숭배"(비생물체에도 혼이 있다는 믿음)와 불교가 혼합된 종교의식을 행한다. 이들은 다양한 영혼과 대상들을 숭배하며, 인간이 "다중 영혼(multiple personal souls)"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 영혼을 다시 부르는(recalling) 의식을 행한다. 이것을 통해 개인 존재가 강해질 것이라고 믿기 때문이다. 적 타이 족은 죽은 자의 영혼, 자연세계의 영혼, 정치세계의 영혼, 다양한 지역의 영혼 등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적 타이 족의 38%가 불교도들이다. 이들은 부처(Buddha; "깨달은 자")를 따르며, 고통을 없애고, 완벽한 평화와 "열반"을 얻고자 선행을 하고 이를 통해 미래에는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중들을 먹이고, 절에 시주하고, 법회에 참여하는 등의 행동을 통해 선행을 행한다고 한다. 전통적으로 각 촌락에는 그 촌락의 불교 사원이나 수도원이 있다. 보통 젊은 남자들이 3개월 동안 이 마을 수도원에서 불교를 공부한다. 필요로 하는 것들 적 타이 족은 전적으로 복음이 미치지 않은 미전도종족이다. 적 타이 족을 위해 사역하고 있는 선교단체는 아직 없으며, 성경이나 영화 "예수"도 타이 댕(Tai Daeng)어로 번역되지 않은 상태이다. 많은 전도 자료들이 타이 댕어로 준비될 필요가 있다. 기도제목
참고: 통계 세계복음화 리서치센터의 최근 보고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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