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북부 크메르(Northern Khmer) 대크메르제국은 9-13세기에 번성하였던 나라이며, 현재의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베트남 남부를 모두 지배하던 제국이었다. 크메르제국은 타이족과 베트남족이 크메르족을 정복하면서 쇠퇴하기 시작하였고, 그 영토가 현재 캄보디아로 알려진 지역에 한정되게 되었다. 1932년 지식인들이 주도하였던 무혈혁명으로 태국은 입헌 군주제를 확립하게 되었다. 그때 이후로, 태국은 여러 자체의 헌법 개정, 정권 교체, 수차례의 군부 쿠데타, 폭동 등을 겪어왔다. 삶의 모습 태국의 북부 크메르족은 관목으로 형성된 숲과 평지에서 생활하는데, 캄보디아 북부 국경을 대고 있는 지역이다. 많은 사람들이 라오스 국경으로 가는 철길을 따라 거주한다. 북부 크메르족 마을에서 나타나는 가옥의 형태는 다양하다. 부유한 사람들은 종종 땅에서 어느 정도 떨어져 판자로 된 바닥과 기와로 된 지붕을 가진 튼튼한 마호가니로 지어진 집에서 산다. 가난한 사람들은 초가지붕에 진흙 바닥을 가진 대나무로 만든 집에서 생활한다. 북부 크메르족은 타이족 사회에 사실상 흡수되었다. 타이족의 종교적 관습, 풍습, 예절, 생활양식, 직업 등을 받아들였다. 마찬가지로 고대 크메르족이 타이족에게 많은 영향을 미쳤었으며, 이 두 종족 간에는 공통된 유대의 끈을 가지고 있다. 전통적 크메르족 음악은 인도네시아와의 관계를 반영한다. 또한, 전통춤과 고전 궁중 발레가 유명하다. 특별히 북부 크메르족은 뛰어난 농부로 알려져있다. 북부 크메르족 대부분이 물을 댄 논에 쌀농사를 짓는다. 물론 이들 중에는 성공한 장인, 교육자, 공무원 등도 있다. 방콕에서 무역이 번창하고 있기에, 북부 크메르족 상인들은 종종 자신들의 물건을 기차로 방콕까지 가져가기도 한다. 많은 전임 혹은 파트타임 장인들이 면이나 실크 스카프, 싸롱, 은제품, 도기, 동제품 등을 만들어낸다. 북부 크메르족 상인들은 모든 지역 혹은 도시 시장에서 만나는 중국 상인들과 경쟁하는 관계이다. 북부 크메르족은 단순한 사회 구조를 가지고 있다. 각 마을에는 마을의 수장이 있으며, 마을들을 통합하는 정치적 조직은 존재하지 않는다. 마을의 수장은 마을 사람들과 중앙정부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마을의 리더십은 나뉘어진다; 수장은 세속적인 부문의 일에 대하여 권위를 가지는 반면, 불교 승려는 종교적인 문제에 대하여 권위를 갖는다. 불교의 행동규범들이 사회를 유지하고 통제하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불교의 행동규범에는 거짓말, 도적질, 술 마시는 것, 간통, 생물을 살해하는 것 등이 해당된다. 혈통과 상속은 아버지와 어머니 양쪽 모두를 통해 이어진다. 신앙 이전의 크메르왕국은 인도의 영향을 받아, 인도로부터 힌두교와 불교를 전해받았다. 오늘날 크메르족의 94%가 불교도이다. 그러나 조상숭배(죽은 조상들에게 안내를 구함)와 영혼숭배와 같은 전통민족종교의 유산은 여전히 이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불교의 영향으로 인해, 크메르족은 "열반"으로 가는 중도를 구하고 현세에서 공적을 쌓음으로 궁극적 평화를 추구한다. 공적은 불교사원의 건립을 지원하거나, 불교 승려에게 먹을 것을 주거나, 불교 수도원에서 공부하는 것 등을 통해 쌓을 수 있다. 시골의 소년들은 종종 불교 수도원에 들어가 교육을 받기 위하여 중이 된다. 거의 모든 크메르족 남성들은 결혼 전에 일정 기간 동안 승려가 된다. 필요로 하는 것들 아직 성경이 북부 크메르어로 번역되지 않았다. 일부 젊은 세대는 타이어를 읽을 수는 있지만, 나이든 사람들은 타이어를 읽지 못한다. 북부 크메르족은 크리스챤 일꾼들, 더많은 복음 자료들, 중보기도를 모두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고 있다. 기도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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