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융-춘(Yung-Chuun) ![]() 1990년 경 중국의 주요 도시들은 중대한 경제 발전을 겪었다. 특히 중국 남부 지역에서 가장 큰 변화들이 있었고 이 지역의 번영은 더욱 넓은 지역으로 확대되어 왔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쥬앙족들과 그 이웃 소수 민족들은 중국의 현대화와 산업화 정책에 혜택을 받지 못하였다. 삶의 모습 융-춘족은 대부분 쌀(wet rice)를 경작하는 정착민들이다. 농경지로 적합한 땅은 아니지만 그들은 언덕 경사면을 층층으로 일구어 쌀과 다른 작물들을 재배한다. 융-춘족들은 가족을 사회 구성 단위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며, 각 촌락은 남성의 친족 그룹들로 이루어져 있다. 새로 결혼한 신부는 첫 아이를 낳을 때까지 그녀의 어머니와 살며 아이를 출산한 후에 그녀의 남편에게 가서 생활한다. 사회 모습은 남편의 가족들과 사는 것과 부계 중심적 특성을 보인다. 아들들의 이름은 아버지의 이름을 이어가지만 딸들은 그렇지 않다. 융-춘족은 거짓없고 호의적인 성향으로 유명하다. 손님이 집을 방문할 경우 그는 포도주와 차를 대접하며 만약 손님이 음료를 거절하면 가족들은 매우 불쾌하게 여긴다. 그러나 손님이 제공을 받으면 주인은 최선을 다해 대접한다. 융-춘족은 해마다 지키는 중요한 명절이 몇 개 있는데 가장 중요한 명절은 새해를 맞이하는 축제이다. 또 추수 때에 칠일간을 명절로 지낸다. 신년을 맞이한 날 정오에 한 진행자가 묵은 해를 보내는 의미로 검게 된 쌀로 만들어진 세 개의 공을 뒤쪽으로 던진고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로 하얀 쌀로 만들어진 세 개의 공을 앞으로 던진다. 다음에 그가 특별한 그네의 밧줄을 밀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든 사람들이 그네를 탄다. (그들은 이러한 행위가 한 해동안 재앙을 없애주고 번영을 보장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날 저녁 촌락민들은 모닥불에 둘러 서서 먹고 마시며 노래하고 춤을 춘다. 한밤이 되면 진행자는 새해를 알리는 징표인 그 그네의 틀을 잘라낸다. 이러한 축제 기간 ehdd나 융-춘족은 손으로 짠 블루와 검은 색 면직물의 멋진 의상을 입는다. 남성은 독특한 자켓과 터번을 쓰고 여성은 색이 없는 블라우스와 특별한 모자를 쓴다. 신앙 전통적으로 융-춘족의 종교 형태는 정령숭배(사람이 아닌 사물에도 영혼이 있다는 믿음)의 요소와 다신교(많은 신을 섬기는), 조상숭배( 보호와 인도 받기 위해 돌아가신 친족들을 섬기는 신앙)등이 섞여 있다. "거룩한 언덕"에 있는 나무들은 그들을 보호해주는 영혼이 존재한다고 믿어지며 오늘날도 여전히 이와 유사한 신앙들을 신봉한다. 그들은 매우 미신적이고 쌍둥이나 장애아가 태어나면 불행한 것으로 여기는 등의 선입견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아이들은 죽임을 당하고 그들의 부모는 추방되며 그들의 집과 소유들은 불태워진다. 그들은 하늘과 땅을 다스리고 그들의 촌락을 보호하거나 질병을 가져오는 귀신들이 존재한다고 믿는다. 필요로 하는 것들 중국 정부의 국가 현대화를 위한 활발한 움직임이 있었지만 융-춘족은 산업화 정책에서 제외되어 왔다. 그들은 농업 부문의 향상을 위한 현대적 기술과 교육의 기회들이 필요시 되고 있으며 영적으로도 복음이 급히 요청되고 있다. 중국 정부가 복음을 엄격하게 금하기 때문에 융-춘족 사이에서 일하는 선교사역을 유지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기도는 이 민족이 복음화 되는 것을 가능케 하는 열쇠이다. 기도제목
![]() 통계 세계복음화 리서치센터의 최근 보고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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