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멘파(Men-Pa) 멘파인들은 매우 용감한 사람들이다. 그들의 삶의 모습은 티벳인들과 매우 유사하다. 왜냐하면 이 두 그룹은 항상 정치적, 경제적 문화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해왔기 때문이다. 다수의 티벳인들은 사실상 멘파인들 사이에 거주하며 그들 사이의 결혼은 일반적이다. 멘파인들은 자신을 몬바(Monba) 또는 멘바(Menba),멤바(Memba)라고 부른다. 그들의 언어는 중국-티벳 어족의 티벳-버마어계의 일부이며 몇 개의 방언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그들은 문서상에는 티벳어를 사용한다. 삶의 모습 대부분의 멘파인들은 농부이다. 티벳의 남쪽지역은 비가 많이 오고 다습하며 무더운 숲지대이다. 이러한 기후는 쌀과 옥수수, 곡식, 보리, 참깨가 자라나기에 알맞은 조건이다. 곡식과 쌀은 멘파인들의 주식이지만 생산량의 70%는 와인과 술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멘파인들이 전통적 음식을 즐기지만 그들은 티벳 요리도 어느 정도 받아들였다. 그들이 즐겨 먹는 음식에는 구운 보리, 버터차, 맵고 뜨거운 음식들이 포함된다. 전형적으로 멘파인들은 대나무와 밀집으로 만들어진 2-3층의 목조건물에서 산다. 대부분 결혼은 일부일처제이나, 과거에는 다처제 또는 다부제의 형태를 취하였다. 현재 멘파인들에게 있어서 여성의 가정에서의 지위는 남자와 같다. 멘파인들은 매우 사교적인 족속이며 호의적으로 알려져있다. 그들은 음악, 노래, 춤을 상당히 좋아한다. 대부분의 멘파인들은 4개의 구멍으로 된 작고 두꺼운 악기인 전통적인 대나무피리를 연주할 수 있다. 몇몇의 멘파 공인들은 고상한 대나무를 엮는다. 그들의 대장장이는 팔찌, 귀걸이, 목걸이 등의 다른 기구들을 만드는 데 기술이 뛰어나다. 여자들 역시 천을 짜는 기술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의 경제는 1970년 이래 많은 변화를 겪어 왔다. 음식과 수공에 대한 자유시장이 다시 열렸으며 이는 중국인들의 생활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소수 종족들(멘파인을 포함하여)이 외진 곳에 사는 바람에 그들의 생활 여건은 거의 개선되지 못했다. 신앙 기원전 1-3세기 사이 인도 스님들에 의해 중국에는 불교가 도입되었다. 불교는 4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가 "라마교"이다. 라마교는 티벳에서 발전되어 몽골 전역으로 확산되었고 남서부의 다른 소수민족에게도 전해졌다. 다수의 멘파인들은 라마불교인 탄드라야나(Tantrayana)이지만, 몇몇은 여전히 그들의 토속신앙인 "무속신앙"의 예들을 행하고 있다. (무속 신앙이란 보이지 않는 신, 악마, 그리고 “조상신”에 대한 믿음이다.) 샤먼 또는 불교의 성직자들은 병을 고치기 위해 마술을 사용한다. 멘파인들은 시체를 묻는 3가지 방식을 취한다. 수장, 화장과 또 하늘무덤(sky burial)으로 불리는 나무 속에 매장하는 방식이다. 필요로 하는 것들 멘파인들의 육체적 필요는 상당히 많다. 보건, 집, 시설, 교육의 질이 떨어진다. 영적인 필요는 더더욱 빈약하다. 수세기 동안 불교가 그들을 영적인 장님으로 인도하였기에 과거 복음화에 대한 시도는 실패했다. 성경은 아직 몬바어로 번역되지 않았고, "예수" 영화는 구할 수 없으며, 그들의 언어로 된 기독교 라디오 방송은 존재하지 않는다. 오로지 6명의 기독교인들이 있지만 그들 중에는 선교단체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다. 기도제목
참고: 통계 세계복음화 리서치센터의 최근 보고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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