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의 아제르바이잔인 (Azerbaijani) 아제르바이잔인들(아제르족으로도 알려짐)의 기원은 명확하지 않으나, 우리는 그들이 역사상 수많은 침입을 받았고 정복당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제르족의 본토는 기원전 6세기에 페르시아에 의해 처음으로 정복당했다. 이슬람은 7세기 중에 그 지역에 소개되었으며 그 때 이후 줄곧 신앙되어왔다. 11세기가 되어서 페르시아의 영향은 터키의 영향력에 압도되었다. 13세기 중에 아시아의 이 지역은 징기스칸의 통치 하에 들어갔다. 이러한 수많은 침략들은 그 민족의 부족 본능과 결합하여 아제르인들이 중앙아시아로 퍼지게 되는 원인이 되었다. 삶의 모습 과거에는 씨족제가 아제르족의 일반적 가족 형태였다. 씨족 또는 호즈(hoj)는 대개 한 조상의 이름을 본따서 이름이 붙여졌다. 씨족 구성원들은 목초지를 나누어 갖고 상호 원조를 제공하기 위해 결속되었다. 그들은 종종 일을 처리함에 있어서 하나로 행동했다. 40명에 이르는 대가족이 가즈마(gazma)라고 불리우는 큰 거주지에 함께 사는 것도 보통이다. 그 지역에서의 석유개발은 많은 아제르인들의 생활조건을 바꾸어 왔고. 어떤 사람들은 여전히 풍부한 땅을 경작하는 반면에 많은 사람들은 공장에서 일하기 위해 도시로 이주해갔다. 거기서 그들은 대부분 단순노동의 일을 하거나, 외국인 관리자들로부터 지시를 받는 일을 할 뿐이다. 그들의 문화를 보호하려는 의지로 가족 내에서의 결혼이 장려되었다. 사촌간의 결합은 가장 이상적인 것으로 생각되었다. 비 아제르인과의 결혼은 소련 지배 시대 이전에는 거의 들을 수 없었다. 일부다처제는 또한 불임의 경우에 한해서 허락되었다. 아제르인들의 일상 음식은 주로 쌀로 만든 필라프(pilaf)와 쇠고기, 염소 그리고 양과 같은 고기들을 굽거나 삶아 먹는 것이다. 전통 요리에는 보자르트마(bozartma, 양고기 스튜의 일종), 도브가(dovga, 요구르트로 만든 스프), 고기, 그리고 허브가 포함된다. 차와 포도주는 대중적인 음료들이다. 아제르의 언어는 터키어계 남서부 오구즈 언어 지파에 속한다. 아제르족은 2개의 주요 하위 집단으로 나뉘어지는데 북부 아제르바이잔과 남부 아제르바이잔으로 구분된다. 주된 차이점은 그 언어들의 음성과 기본 문법구조에 있다. 아제르족은 14세기 때로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문서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이란에서는 아랍 문자가 사용되며, 아제르바이잔에서는 키릴 문자의 알파벳이 사용된다. 아제르어는 다소 혼성어로서, 동부의 트랜스코카서스, 남부 다게스탄, 그리고 북서부의 이란 언어를 쓰는 것이 보통이다. 신앙 터키의 아제르인들은 주로 시아파 무슬림이지만, 하나피파의 무슬림들도 일부 있다. 아제르인들 사이에서의 이슬람은 아제르바이잔과 이란 사이에서 존재하는 역사적인 유대관계를 반영한다. 20세기까지 대부분의 아제르인들은 자신들을 터키나 아제르바이잔인보다는 오히려 무슬림으로서 인식했다. 그들은 이슬람의 정신적 공동체가 존재한다는 것은 나라가 존재한다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고 믿는다. 아제르인들 사이에서 종교적 관습은 대부분의 다른 무슬림 국가들에 비해 여성의 활동에 대해서 비교적 적게 제한하는 편이다. 아제르의 대부분의 여성들은 집 밖에서 일자리를 갖는다. 그리고 몇몇은 지도적인 위치을 얻기도 한다. 그러나 다소 전통적이고 제한적인 여성의 역할에 대한 흔적은 남아 있다. 필요로 하는 것들 터키에 살고 있는 아제르인들은 복음에 대해 매우 저항적이며, 현재 그들 가운데 알려진 신자는 하나도 없다. 영화 예수와 성경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은 지극히 긍정적인 양상이지만, 그들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선교단체는 단지 하나만이 있으며 이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것은 어려운 일로 남아있다. 오늘날 터키는 선교에 대해 패쇄되어 있다. 기도제목
참조:
통계 세계복음화 리서치센터의 최근 보고 종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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