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써(She) 자기 민족의 문자가 없기 때문에 써족은 노래와 구전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역사를 지켜왔다.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전설은 " 가오 씬(Gao Xin) 황제의 노래" 이며 이는 써족의 사회적 기원 형성에 관한 신화이다. 오직 광동성에 사는 써족만이 그들 고유의 언어, 전설, 문화, 관습, 의복 등을 보전하고 있다. 써족은 단 4개의 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 판(Pan), 라이(Lai), 란(Lan), 쭝 (Zhong)" 이며 이는 대표적인 4명의 조상을 따른 증거가 된다. 삶의 모습 써족은 중국 남동 지역에 걸쳐 분포한 작은 시골 촌락을 이루며 적으면 서너 가구, 많게는 40가구 정도의 규모이다. 대부분의 정착촌들은 강 기슭에 위치하는데 압도적으로 많은 수의 한족 중국인 마을들에 둘러싸여 있다. 써 공동체는 매우 조밀하며 바리케이드로 둘러싸여 있는 곳도 종종 있다. 비옥한 토양과 적절한 기후는 농사짓기에 너무나 적절한 환경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써족이 쌀, 감자, 그리고 그들의 주식인 밀을 경작하는 일에 종사한다. 목재, 대나무, 유명한 차잎들은 산악 지역에서 재배된다. 써족은 농작물 생산량의 증가를 위해 구릉지를 따라 기술적으로 잘 만들어진 계단식 밭을 일구어 관개 농업을 한다. 써족은 이 기술을 통해 복숭아, 배, 다른 과일들을 추가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써족은 농사와 더불어 소규모의 쌀 제분업과 차잎을 가공하는 공장들을 운영하며, 일부 노동자는 광부로서 석탄, 철, 금, 동과 같은 광석을 캔다. 사냥도 또한 중요한 몫을 한다. 특히 써족은 죽제품과 자수 공예로도 유명하다. 여성들은 다양한 색상의 실크와 동식물 모양뿐 아니라 기하학적인 무늬가 짜여진 면들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옷을 장식하고, 구슬이 꿰진 줄로 단장된 대나무 모자에는 주로 구름과 별을 주제로 짜여진다. 신앙 중국에서 "조상에 대한 제사"는 오랫동안 종교의식에서 중요한 부분이었다. 중국에서 "조상숭배"는 오랫동안 가장 중요한 종교의식인데, 일년에 세 번 조상에게 깊은 경외감을 표하는 것이다. 그들은 가족 중 누가 죽으면 그들이 영적 세계에 들어가서 현실의 세계에 사는 사람들을 돕거나 또는 해악을 주는 능력을 갖게 된다고 믿는다. 써족은 자신들의 번영과 생존이 조상들에게 달려있다고 믿기 때문에, 조상신은 두려움과 경외, 존경의 대상이 된다. 조상신들 외에 써족은 다른 악령과 신들을 믿고 일정하게 제사를 올리며 그 영들과 교통하거나 병들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샤만(shamans-약사 또는 무당의사들)을 의지한다. 다수의 써족은 마하야나 (Mahayana) 불교를 따른다. 그 불교는 바른 생각(정도), 제사의식, 자기 부인(self-denial)등을 지킴으로써 자신들의 영혼이 영원한 천국을 의미하는 "니르바나(nirvana)" 에 도달하게 한다고 가르친다. 그들은 신을 두려워하여 지속적으로 종교적 찬송과 제사의식, 희생물로 달래기 위해 힘쓰며 산다. 그들은 계속된 죽음의 굴레와 다시 태어나는 "윤회"(reincarnation)를 믿는다. 마하야나불교는 많은 불상 또는 "득도한(도를 깨친) 사람들"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들은 천국에 있는 붓다(부처)를 경외하면서 자신들도 또한 미래에 붓다(buddhas)가 될 것이라는 것에 중점을 둔다. 그들은 이 붓다(buddhas)들이 자비와 동정으로 사람들을 구제할 수 있다고 믿는다. 필요로 하는 것들 써족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진리의 영이다. 그들의 언어로 번역된 성경도 기독교 방송도 없다. 그들은 구원이 노력으로 획득되어지는 것이 아니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께서 거저 주신 선물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기도제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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